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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SKT가 프랜차이즈 업계에 AI(인공지능)와 빅데이터를 적용한 클라우드 솔루션 기반의 디지털 경영 활동을 지원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영활동을 도울 계획이다.


16일 SK텔레콤은 사단법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Korea Franchise Association, KFA)와 프랜차이즈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KFA는 프랜차이즈 사업문화 정착 등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 위해 1999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이용익(오른쪽) SKT 클라우드 사업개발 담당과 정석우 KFA 부회장이 프랜차이즈 AI·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경영활동 지원 MOU 문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T는 이번 MOU를 통해 KFA 소속 회원사에게 상권 특성 및 입점매력도를 분석해주는 상권 분석 솔루션 ‘맵틱스(Maptics)’와 AI 상담기능 등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서비스를 제공한다. 


‘맵틱스’ 솔루션은 SKT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의 상권특성과 시간대별 유동인구, 상주 인구의 관심사 등 분석 서비스와 함께 AI 알고리즘을 통한 매장 입지 선정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상담 솔루션 ‘AI 컨택센터’는 과거 주로 상담원이 직접 처리하던 단순 반복적인 상담 업무를 AI 챗봇과 AI 음성봇을 활용해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현식 KFA 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비대면 상황이 길어지며 어려운 상황에 놓인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장기적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익 SKT 클라우드 사업개발 담당은 “KFA의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통찰력에 SKT의 데이터 기반 고객분석 역량과 AI와 클라우드 기반 고객상담 서비스를 접목할 것”이라며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경영활동을 지원하여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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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03-16 15:5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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