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사이트 옥션이 올해 초 론칭한 ‘옥션 별미’가 신선식품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옥션 별미’는 고객이 직접 매기는 ‘옥션 구매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신선식품만을 선별해 판매하는 행사다.
옥션 별미가 진행되는 기간 해당 신선식품 카테고리 판매량은 전년비 평균 36% 증가했다. 산지직송 조개류를 선보인 조개편이 진행된 3월 16일부터 3월 22일까지, 옥션에서의 조개 판매량은 전년비 96% 신장했다. 그 외에도 △오렌지편 93% 증가 △돼지고기편 56% 증가 △보양식편 42% 증가 △갑각류편 41% 증가 △여름과일편 41% 증가 등의 판매량을 보였다.
신동옥 옥션 마케팅팀 팀장은 “별미 코너는 비대면이 일상이 된 언택트 트랜드에 편승하면서 옥션의 대표적인 신선식품 컨텐츠로 자리잡았다”며 “올 한 해 동안 누적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적시에 선보이는 등 더 발전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