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진=더밸류뉴스(한샘 제공)]

[더밸류뉴스= 이아현 기자]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온라인 ‘한샘몰’에서 최소 1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자유롭게 가구 배송 및 시공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내맘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해 2월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 일부 제품에 한정해, 오늘 주문하면 내일 가구를 받아 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익일배송’ 서비스의 시스템이 갖춰짐에 따라 20년 7월부터는 기존 운영하던 ‘익일배송’ 서비스의 적용 품목 라인업을 늘리고, 최소 1일부터 30일 이내까지 원하는 날짜에 한샘 가구의 배송, 설치까지 지정 가능한 ‘내맘배송’ 서비스로 확장 운영 한다. 


한샘은 주문 후 다음날 배송 및 시공이 가능한 모델을 기존 ‘샘책장’, ‘샘키즈 수납장’에서 ‘모모로 베이비장’, ‘보나 베이비장’까지 총 4종으로 확대했다. 가구, 수납 액세서리 등을 포함하면 기존 30여개에서 700여개로 늘었다.


한샘은 내맘배송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한샘몰에서 오는 20일까지 200명을 추첨해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LF 마에스트로, 리넨·시어서커 셔츠 출시


LF(대표 오규식)의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리넨과 시어서커를 활용한 셔츠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LF는 “무더위가 본격 시작됨에 따라 마에스트로는 리넨, 시어서커 등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를 활용한 여름 셔츠 10여종을 출시한다”며 “여름철에도 반팔보다는 긴팔 셔츠를 선호하는 고객 수요 조사를 반영해 긴팔 디자인으로 구성하고 우수한 품질의 소재를 사용해 워셔블 기능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마에스트로의 리넨 셔츠는 카라형 셔츠부터 차이나넥 셔츠까지 넥 라인 디자인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동시에, 화이트, 네이비, 블루 등의 색상으로 제품을 출시했다.


마에스트로는 7월 말까지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 리넨, 시어서커 셔츠 아이템을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로켓제휴’ 선보여


쿠팡은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입점 판매자가 상품보관부터 로켓배송, CS 응대까지 해결할 수 있는 ‘로켓제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로켓제휴’는 고객의 수요에 따라 운영되는 온-디맨드(On-demand) 모델로, ‘로켓’의 셀링 파워를 활용해 매출을 높일 수 있게 돕는 새로운 판매 프로그램이다. 쿠팡의 알고리즘이 필요한 재고를 예측해 판매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하면 판매자가 쿠팡의 로켓 물류센터에 상품을 입고시키고 쿠팡이 매입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쿠팡은 “로켓제휴는 쿠팡이 직접 상품을 매입해 운영하는 로켓배송과 달리, 판매자가 보다 유연하게 판매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장점도 있다”며 “로켓제휴를 통해 판매할 경우 가격은 물론 할인율 및 프로모션 진행 여부까지 모두 판매자가 직접 정할 수 있어 판매자는 오롯이 상품전략에 시간을 쏟을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로켓제휴를 이용하는 판매자들은 상품에 대한 전적인 권한을 직접 관리하면서도 로켓배송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특히 로켓제휴 상품은 상품 검색 화면에 ‘로켓제휴’가 명시된 뱃지가 별도로 부여되고, ‘로켓배송만 모아보기’ 필터도 적용돼 상품의 노출 빈도를 높일 수 있다. 

 

◆제주항공, 휴가철 맞아 국내선 부정기 노선 취항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오는 17일부터 김해국제공항과 제주국제공항에서 국내선 부정기 운항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김해국제공항에서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 강원도 양양을 잇는 부정기편을 주 7회 운항한다. 운항스케줄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10시 35분에 출발해 양양국제공항에 11시 45분에 도착하고, 오후 3시 20분에 출발해 오후 4시 3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또, 제주국제공항에서는 오는 7월 17일부터 10월 24일까지 전라남도 무안행 부정기편을 주 4회(월·금·토·일) 운항한다. 운항스케줄은 제주국제공항에서 낮 12시 10분에 출발해 무안국제공항에 낮 1시에 도착하며, 무안국제공항에서는 낮 1시 40분에 출발해 2시 30분에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한다.


제주항공은 지난 4월부터 부정기 운항을 시작한 김포~여수, 여수~제주 노선을 7월24일부터 정기편으로 전환해 운항할 예정이다. 이번 김포~여수, 여수~제주 노선이 정기편으로 전환됨에 따라 제주항공은 국내선에만 총 8개의 정기노선을 운항한다.


lah0322@thevaleu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14 18:0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