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분양] KCC 스위첸, 5월 부산 분양 '러시'

- '전매제한 6개월'막차 부산 진구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 분양

- 관광단지 내 유일 주거가능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분양

  • 기사등록 2020-05-14 19:50:4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조창용 기자]

KCC건설 스위첸이 5월 부산에 떴다. 부산 진구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과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를 동시에 분양한다.


KCC건설이 15일 부산 진구 양정2구역에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이 분양에 나선다.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총 14개 동, 전용면적 39~102㎡, 총 1338가구(임대포함)규모의 브랜드타운으로 공급한다. 일반분양은 전용 59~102㎡, 762가구이다.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 투시도 [사진=더밸류뉴스(KCC건설 제공)]‘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은 도심 입지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먼저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 바로 앞에 양동초가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보 통학을 할 수 있다. 또 양동여중, 양정고 등 교육 시설도 단지에서 반경 500m 내에 위치해 있어 학세권 아파트로 꼽힌다.


교통 환경도 좋다. 부산지하철 1호선 양정역이 단지 반경 1km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3호선 물만골역도 인접하다. 이 외 다양한 버스 노선이 단지 주변으로 지나다녀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부산외곽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연수로, 중앙로 등 도로진입도 수월해 자차를 이용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부산시청과 연제구청, 국세청 등 행정기관을 비롯해 이마트, 동의병원 등의 생활 편의 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부산 대표 상권인 서면과 연제구가 맞닿아 있어 다양한 상업시설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또 단지 인근에 해발 427m인 황령산이 자리 잡고 있다.


입주민의 생활 수준을 높여줄 첨단 스마트 시스템 및 상품이 도입된다. 원 패스 스마트 키 시스템을 적용해 공동 현관문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등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고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를 설치해 방범 및 안전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을 이용해 관리비 부담을 감소시키고, 맞통풍 구조 특화 평면, 차별화된 외관 특화 디자인, 최첨단 스마트(loT)서비스 등 스위첸 브랜드만의 혁신을 선보인다.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의 오프라인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95~2번지에 마련돼 있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410만원이며, 입주는 2023년 8월 예정이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조감도 [사진=더밸류뉴스(KCC건설 제공)]

KCC건설은 또 부산 기장군에 조성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하게 주거가 가능한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를 분양한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지하 2층 ~ 지상 26층, 총 5개 동, 분양면적 74㎡·82㎡, 총 800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조성된다. 이중 단기 투숙형을 제외한 4개 동 600실의 분양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대부분의 계약을 마치고 마지막 잔여분 물량을 분양 중이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부산광역시와 부산도시공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개발사업이다. 약 4조원을 투입해 기장군 기장읍 대변∙시랑리 일대 해변 약 336만㎡(약 111만평) 부지를 숙박, 레저, 쇼핑, 테마파크 시설 등이 포함된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로 개발한다.


이 곳은 지난 2014년부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힐튼 부산 & 아난티 리조트’, ‘골프장’, ‘국립부산과학관’ 등의 문화∙쇼핑∙관광시설이 순차적으로 조성되며 연간 800만명이 다녀가는 부산의 新관광지로 우뚝 섰다. 그런 가운데 지난 2월에는 전국 네 번째로 이케아가 개장하며 지역의 가치를 더 높였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곳곳에 조성되는 다양한 테마시설의 개발도 순항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규모의 테마파크가 지난해 5월 기공식을 갖고 내년 개장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테마파크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핵심시설로 3,780억 원을 들여 휴양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3배가 넘는 규모로 조성된다. 대형 놀이시설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루지, 쇼핑몰, 식음료 매장 스포츠 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조성되는 유일의 주거 가능 상품으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특화설계와 호텔식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급 상품으로 조성된다. 전 세대에는 오션뷰(일부층 제외)가 가능한 오픈 테라스가 도입되며, 빌트인 가전과 가구가 결합된 풀퍼니쉬드 시스템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커뮤니티도 최고급으로 구성된다.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파빌리언을 모티브로 디자인해 꾸며지는 단지 내 미술관 및 시그니처 티하우스인 ‘아트파빌리언’을 비롯해 계절별 가전을 보관할 수 있는 ‘개인창고’, 전문 체육지도사가 함께하는 ‘헬스케어피트니스’, ‘스크린골프장’, ‘사우나’, ‘세탁 보관실’, ‘셀프 카페’ 등이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은 오프라인 모델하우스와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동시 오픈할 예정이다.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로테이션 방식을 도입해 내부 인원을 최대 100명 이하로 유지할 예정이다. 또 마스크 필수 착용과 에어샤워기, 손 소독제, 비 접촉 체온계 등을 이용해 안전한 관람을 운영할 계획이다.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일반 1순위, 21일 일반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이며, 6월 8일부터 6월 12일까지 5일간 당사 모델하우스에서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및 경상남도에 거주하고 청약통장에 가입한 성년자(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6개월 이상 청약통장에 가입한 자는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은 아직까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앞서 지난 11일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및 성장관리권역과 지방광역시 도시지역 민간택지에서 건설·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시까지 강화하는 주택법 시행령 개정을 8월까지 완료한다고 밝혔다.


creator20@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4 19:50: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