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큐원 홈메이드 믹스를 이용해 디저트를 만드는 ‘큐원 홈메이드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 및 SNS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삼양사 최한나 파티셰가 ‘찰호떡믹스’를 활용한 꽈배기, ‘우리밀팬케익믹스’로 만드는 초코칩 스콘, ‘난과 커리믹스’로 만드는 미니 피자, ‘감자전믹스’로 만드는 치즈 감자볼 등 총 4종의 레시피를 시연했다. 특히 이번 영상 레시피는 최근 보급률이 높아진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했다.
삼양사는 “최근 만드는 재미에 관심을 갖는 모디슈머가 늘며 큐원 홈메이드 믹스를 이용한 다양하고 새로운 디저트가 탄생하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소비자들이 댁내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찾길 바라며 레시피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쿠팡, ‘어린이날∙어버이날 기획전’ 오픈
쿠팡이 가정의 달을 맞아 13일부터 ‘어린이날∙어버이날’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쿠팡은 완구, 게임기, 안마기, 카네이션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연령대별', ‘가격대별', ‘테마별' 추천 선물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쿠팡은 할인 혜택도 더했다. 매주 새로운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하는 ‘위클리 특가’와 카드사별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로켓와우 회원에게는 13일부터 오전 7시마다 한정 수량으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상상초월 특가찬스’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직접 만나기 어려운 사람에게는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는 모바일 메시지로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다.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로켓프레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된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지난달 매출 전월비 두 배 성장
CJ제일제당은 수산 HMR(가정간편식) 제품인 '비비고 생선구이'의 지난달 매출이 전월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판매량으로는 41만개를 넘었다.
특히 온라인이나 편의점에서 반찬을 구매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비비고 생선구이'의 온라인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의 절반 가까이에 이르렀다. 편의점 경로의 매출은 전월비 5배 이상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중에서도 건강하고 균형 잡힌 한 끼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고단백 제품인 ‘비비고 생선구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비비고 생선구이 2마리(토막 기준)'를 출시한다. ‘비비고 생선구이’ 3종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고등어 구이’를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SKT, 넥슨과 게임사업 전방위 ‘초협력’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넥슨(대표 이정헌)은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 및 상품 서비스의 공동 마케팅 및 투자에서 상호 협력하는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양사간 협력을 통해 SK텔레콤이 그간 클라우드게임(마이크로소프트), 오큘러스VR(페이스북) 등을 운영해왔던 경험과 넥슨의 게임 산업 역량이 결합돼 게임 산업 콘텐츠 강화와 5G 이용자들의 실감 서비스 체험 확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출시 준비중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시작으로 협력을 본격화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인기 IP(지식 재산권) ‘카트라이더’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에 맞춰 제작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SK텔레콤은 또 넥슨 카트라이더의 인기 캐릭터인 ‘다오’와 ‘배찌’의 IP를 활용해 픽셀리티게임즈와 공동개발한 ‘크레이지월드 VR’ 게임을 지난 2월에 오큘러스를 통해 베타 서비스를 내놓은 바 있으며, 향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양측은 이 밖에도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스폰서쉽을 시작으로 ‘e-스포츠’ 영역에서도 사업협력에 나선다. 또 VR 및 클라우드 게임 영역에서 새로운 컨텐츠를 발굴하는 등 사업협력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삼호, 인천에 코로나19 극복 위한 긴급구호물품 기부
대림산업 계열사인 삼호가 본사가 위치한 인천지역에 긴급구호물품 350박스를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내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삼호 임직원들이 직접 기금을 모금했다.
구호물품은 인천지역 사회적기업인 ‘도농살림’에서 구매했다. 구호물품 상자는 라면, 햇반, 캔 참치를 비롯한 즉석식품과 물티슈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됐다. 이 물품은 인천 쪽방상담소를 통해서 괭이부리마을 주민들과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신규 프로그램 '건강플러스'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7일 건강식품 전문 프로그램 '건강플러스'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25분에 방송되는 ‘건강플러스’는 최근 3년 간 연령대별 건강식품 구매성향을 분석해 상품을 선보이고 건강정보도 함께 전달한다. 아울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담당PD가 생방송 뒷이야기,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건강상식을 전하고 있다. 이외에도 쇼호스트가 상품 정보가 표시된 판넬을 사용해 설명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3D 입체 영상을 활용한다.
롯데홈쇼핑은 연간 100개 이상의 다양한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트렌드에 부합하는 등의 취지에서 건강식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고품질의 상품과 객관적인 정보 제공, 유튜브 채널을 통한 재미와 소통까지 더할 예정이다.
◆현대차, 어린이 통학차량 ‘무상 항균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4월 13일부터 5월 15일까지 어린이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항균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통학차량으로 현대차 스타렉스, 카운티 등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주차장 및 인근 대형 주차장에서 무상으로 차량 실내에 항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들은 현대차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는 현재 긴급 보육에 이용되는 어린이 통학차량과, 추후 재개원 예정인 어린이집과 유치원 통학차랑의 감염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전자시스템, 엔진룸, 타이어 공기압 등 차량 전반을 점검해주는 ‘차량 진단 점검 서비스’ △미세먼지 차단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등 일반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소모품 교환·보충 서비스’ 등을 실시해 통학차량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원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는 ‘차량 진단 점검 서비스’와 ‘소모품 교환·보충 서비스’를 코로나19 감염자 및 의심 환자 이송에 사용되는 전국 소방청 구급차에 확대 운영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소방청 구급차는 오는 17일까지 전국 현대차 직영서비스센터에서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수리가 필요한 경우 수리비의 30%도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