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아차 텔루라이드, 한국 브랜드 최초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 수상. [사진=더밸류뉴스(기아차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기아자동차가 ‘2020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 WCA)’에서 2관왕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한국 브랜드 최초로 세계 자동차 시장을 대표하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수상한 것이다.

 

기아차 텔루라이드와 쏘울 EV 2개 차종은 8일(현지시각) WCA 주최 측이 발표한 ‘2020 월드카 어워즈’에서 각각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WCOTY)’와 ‘2020 세계 도심형 자동차(World Urban Car)’로 선정됐다.

 

WCA는 캐나다 토론토에 주최 본부를 둔 자동차 시상식으로 2004년 출범했다. WCA는 매년 뉴욕오토쇼에서 최종 수상작을 발표해 왔으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2020 뉴욕오토쇼가 오는 8월로 연기되면서 별도의 시상식을 열어 수상작을 발표했다.

 

WCA의 시상 부문은 ‘세계 올해의 자동차’, ‘세계 도심형 자동차’를 비롯해 ‘세계 럭셔리 자동차(World Luxury Car)’, ‘세계 퍼포먼스 자동차(World Performance Car)’,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World Car Design of the Year)’ 등 5개로 심사위원단은 시승 등을 거쳐 각 부문 별 올해의 자동차를 선정했다. 

 

텔루라이드는 최종 후보(3개 차종)로 함께 올랐던 SUV ‘마쓰다 CX-30’와 세단·해치백 모델인 ‘마쓰다3’를 제치고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로 등극했다. 전체 후보로는 29개 중 정상에 올랐다. 쏘울 EV는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과 SUV ‘폭스바겐 T-크로스’ 2개 차종과 경합을 벌여 ‘세계 도심형 자동차’로 선정됐다. 이밖에 3개 부문에서는 포르쉐 타이칸이 2개 부문(세계 럭셔리 자동차, 세계 퍼포먼스 자동차)을, 마쓰다3가 1개 부문(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을 수상했다.

 

◆SKT, ‘올프라임’ 멤버십 1개월 무료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올프라임(AllPRIME)’ 멤버십을 13일부터 신규 가입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1개월간 무료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올프라임’은 월 9900원에 10가지 이상의 콘텐츠, 쇼핑, 생활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이다. △웨이브, 플로, 원스토어 e북(택1) △11번가 쇼핑시 SK페이포인트 최대 6% 적립 △100여가지 상품을 최저가로 제공하는 전용 특가몰 △음식배달 할인 등이 대표적인 혜택이다.

 

‘올프라임’은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11번가 앱이나 모바일웹에서 가입할 수 있다. 무료 혜택 기간이 지난 다음 달부터는 월 정액 요금이 정상 결제된다. 연장 이용을 원치 않는 고객은 유료 전환 전 사용 종료를 신청하면 된다. 가입 후에 혜택을 받지 않았을 경우 결제요금 전액 환불도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V-PROTECT 라인 안심 손 소독제 겔, 항균 버블 핸드워시 2종 신규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V-PROTECT 라인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피바스는 “V-PROTECT 안심 손 소독제 겔은 70% 에탄올 함량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하는 식약처 신고 의약외품”이라며 “상큼한 라임향이 손 소독제 특유의 강한 에탄올 향을 잡아주고, 자연 유래 성분인 녹차 추출액과 알로에 베라를 함유해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수시로 덧발라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심 손 소독제 겔은 휴대가 편리한 45ml 소용량과 400ml 대용량 2가지로 선보인다. 항균 버블 핸드워시는 250ml, 500ml 2종과 리필형 파우치 200ml, 400ml 2종으로 나뉘어 판매한다. 해피바스 V-PROTECT 안심 손 소독제 겔과 항균 버블 핸드워시는 4월 아모레퍼시픽몰, 온라인 몰, 아리따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원스쿨 독일어, 작문 첨삭 서비스 무료 제공

 

시원스쿨 독일어가 독일어능력시험(ZD) 쓰기 영역 대비가 가능한 작문 첨삭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주 금요일에 출제되는 과제를 확인하고 문제에 따라 작문 후 제출하면 첨삭 신청이 완료된다. 시원스쿨 독일어 리나 강사가 직접 1:1로 상세한 첨삭과 조언을 전한다. 작문 과제는 6월까지 A1 레벨부터 A2, B1 레벨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시험 응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각 레벨에 따른 복습을 원하는 이들에게 권장된다. 

 

첨삭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출시 예정인 인강 ‘자주 틀리는 독일어’ 강좌가 제공되며, 과제에 도전한 수준에 맞는 강의가 지급된다. 참여자 중 매주 5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증정하고, 특정 레벨의 작문 과제를 모두 수행한 우수 참여자 중 선발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추가로 선물한다. 

 

한편, 코로나 19로 인해 3월과 4월에 예정되었던 모든 독일어능력시험(ZD)이 취소된 상황이다. 시원스쿨 독일어는 시험 과목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강기간을 연장 제공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시그니처 세트-클래식 화이트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오휘의 ‘2020 Time for Love Collection’의 두 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시그니처 세트-클래식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시그니처 세트-클래식 화이트 에디션’은 지난 1월 출시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그랜드 블루 에디션’에 이어 두 번째 에디션으로, 스킨 소프너와 에멀전 2종이 포함된 기획 세트로 구성됐다.

 

오휘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은 독자적 개발 성분인 ‘시그니춰 29 셀TM’ 성분과 피부 흡수력을 향상시키는 피부 전달 기술인 ‘트랜스킨(Transkin)’ 기술을 접목했다.

 

오휘는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스킨 소프너’는 점성이 진한 영양 텍스처가 세안 후 불균형한 pH 밸런스를 정돈하여 힘을 잃은 피부에 활력을 더해주는 스킨으로 피부에 촉촉한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최적화된 피부 컨디션을 만들어 다음 스킨 케어 단계를 준비해주는 것이 특징”이라며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에멀전’은 피부를 유연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풍부한 영양을 전달해 건강하고 빛나는 안색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09 18:0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