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용자가 SK텔레콤 AI 명상 서비스 ‘누구 마음보기’를 들으며 명상을 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SK텔레콤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AI 스피커 ‘누구(NUGU)’ 전용 명상 서비스 ‘누구 마음보기’를 19일부터 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누구 마음보기’는 당초 SK텔레콤 사내 구성원의 행복을 위한 ‘마음 챙김(Mindfulnes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나 회사는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모든 일반 고객에게 오픈하기로 결정하고 최근 서비스 개발을 완료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져 정부, 지자체, 의료단체가 심리치료 지원을 강화하는 분위기 속에서 ‘누구 마음보기’ 서비스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누구 마음보기’는 총 41종의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침∙저녁 명상 2종, 호흡명상 20종, 자애명상 11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가 AI 스피커 누구에 대고 말하면 누구가 카테고리별 또는 시간별로 5~15분 분량의 명상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 들려준다.

 

SK텔레콤은 15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명상 앱 ‘마보’와 손잡고 ‘누구 마음보기’를 개발했으며, 향후 명상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누구 마음보기’에는 코로나19 관련 명상 콘텐츠 8종도 포함되어 있다. 마보가 서울의료원과 협업해 격리 환자와 의료진들을 위해 별도 제작한 콘텐츠들이다. 이 콘텐츠는 서울의료원은 물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의 심리 안정을 위해 배포하고 있는 개별 QR코드에서도 무료로 제공된다.

 

SK텔레콤은 사내 구성원들에게도 ‘누구 마음보기’를 활용한 ‘마음 챙김’ 프로그램을 별도로 시행할 예정이다. 구성원의 행복을 위해 정서진단, 오프라인 강좌 등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온 가족 장 건강 지킴이 식물성 유산균‘BYO’라인업 강화

 

CJ제일제당이 유산균 전문 브랜드 ‘BYO(바이오)’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고(高)성장하고 있는 유산균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BYO 60억 생 유산균’, ‘BYO 10억 생 유산균’ 등의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2종과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주는 ‘BYO 프리바이오틱스’ 등 모두 세 종류다. 

 

‘BYO 60억 생 유산균’은 보장균수(1회 분량에서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 수)’ 증가와 함께 면역력 증진에 중점을 뒀다. 기존 ‘BYO 유산균’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20억 생 유산균’ 보다 유산균 수를 3배 늘리고 정상적인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 성분을 추가했다. 

 

‘BYO 10억 생 유산균’은 ‘20억 생 유산균’과 동일하게 기능성과 안정성을 특허 받은 장 유산균 ‘CJLP243’을 기반으로 성별과 연령대에 맞는 성분을 추가했다. 'BYO 10억 생 유산균 맨'은 비타민 B1을 추가하고, 'BYO 10억 생 유산균 우먼'은 항산화 건강을 위해 비타민 C를 넣었다. 'BYO 10억 생 유산균 키즈'에는 아동의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성장에 필요한 아연 성분을 추가했다.

  

CJ제일제당은 “특허를 받은 장 유산균 CJLP243은 CJ제일제당의 60년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한식 발효식품 유래 식물성 유산균으로 위산을 견디고 장 끝까지 살아남는 강한 생존력을 가졌다”며 “여기에 '4중 코팅 기술'로 유산균에 보호막을 만들어 한 층 생명력을 향상시켰으며 유해균은 억제하고 유익균은 활성화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시원스쿨랩, ‘토스∙오픽 환급반’ 인강 최대 800% 환급으로 리뉴얼

 

시원스쿨의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은 ‘토익스피킹∙오픽 환급반’ 강의의 환급 혜택을 최대 800%로 확대하고 시원스쿨 일본어와 중국어 인강 쿠폰도 함께 증정한다고 19일 밝혔다. 

 

‘토익스피킹∙오픽 800% 환급반’은 대학교 재택수업으로 학습 여유가 생긴 대학생들의 동기 부여를 위해 환급률을 기존 700%에서 더 높였다. 토스와 오픽 전 강좌 800% 환급반 구매 시 추가 혜택으로 함께 증정되는 시원스쿨 일본어, 중국어 인강은 ‘왕초보 탈출’ 회화 강의로 쉬운 입문 수준이다. 강의는 수강권 쿠폰으로 제공된다. 

 

이외 혜택은 ‘시원스쿨 750+’ 강좌 제공, 환급 실패 시 수강기간 200일 연장, 첫 시험 도전에 목표 등급 달성 시 지원되는 응시료와 수강료 환급 등이다. 시원스쿨랩의 환급반은 출석이나 성적 미션 없이 성적표만 제출해도 수강료의 50% 환급이 가능하다. 

 

학습을 위해 시원스쿨 토스 또는 오픽 교재와 고득점 자료, 스터디노트, 영어면접∙발음∙비즈니스영어 강의, 오픽 주관사와 공동 제작한 가이드북 등이 제공된다. 수강생은 전문 강사가 직접 운영하는 카카오톡 온라인 스터디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강사는 토익스피킹과 오픽 전문 제이크, 조앤박, 케이트, 강지완, 송지원 강사가 담당한다.

 

◆롯데홈쇼핑 '롯데 ONE TV', 개국 5주년 맞아 고객 이벤트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 티커머스 채널 ‘롯데 ONE TV’가 개국 5주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경품 증정, 페이백 혜택 등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 ‘파이팅 투게더’(Fighting Together)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 ONE TV’는 지난 2015년 3월 개국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송출 가구 수는 3300만을 돌파했으며 현재 판매 상품 2900여개 중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편성해 국내 중소기업 판로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은 31일까지 ‘롯데 ONE TV’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우리 가족 홈 케어 3종’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에게는 ‘코지마 안마의자’(1명)를 증정하며 ‘숀리 엑스바이크 엑스텐’(2등/5명), ‘클럭 미니 마사지기 카카오프렌즈 에디션’(3등/5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22일까지는 10명을 추첨해 결제 금액의 100%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29일에는 카드 청구 할인 5% 혜택과 구매 금액의 7%를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원데이(OneDAY)’ 이벤트를 준비했다. 당첨자는 내달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 ONE TV’는 올해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를 강화하고 해외 직배송 상품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 상품 기획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 패션 전문 프로그램, 특산품 현지 방송, 연예인과의 협업, 1분 내외의 짧은 영상 코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2030세대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인스테리어, 22일 SK스토아 홈쇼핑 시즌2 런칭

 

토탈 인테리어 플랫폼 인스테리어(대표 황인철)는 SK스토아 홈쇼핑에서 리모델링 공사를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시즌2 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스테리어는 2018년 10월 첫 홈쇼핑 방송을 런칭한 이래 총 13회의 방송을 진행했다. 오는 22일 일요일 밤 7시 36분에는 사은품 이벤트를 포함해 계약 및 하자이행 보증보험 가입서비스로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송을 준비했다.

 

인스테리어는 SK스토아를 통해 22일 밤 7시 36분부터 한 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 대면 무료상담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100% 증정한다. 또한 계약과 공사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1500만원 이상 계약 시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LG인버터 광파오븐, 삼성 파워스틱 무선청소기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증정 하고 3000만원 이상 계약 시 삼성 식기세척기, 삼성 49인치 Full HD TV, 다이슨 V8 앱솔루트 무선청소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공한다.

 

주문 고객은 전문 상담사의 1차 해피콜을 통해 인근지역에서 선별된 인스테리어 우수 파트너사로 매칭되어 무료 견적과 상담을 진행한다. 인스테리어에 누적된 6만여개의 시공 포트폴리오를 통해 내 집에 맞는 정확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안 받고 선택할 수 있다. 인스테리어에서는 계약과 공사완료까지 이어지는 과정에서 서울보증보험의 이행보증발급을 지원하고 있다.

 

◆삼양사 알룰로스, 미 FDA GRAS인증 발판 글로벌 진출 가속화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자체 기술로 생산한 알룰로스가 FDA로부터 ‘안전 원료 인증(GRAS)’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양사는 알룰로스를 생산하는 전 세계 5개 기업 중 유일하게 식품으로부터 분리한 미생물에서 발견한 효소를 이용해 알룰로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트루스위트(TRUSWEET)’라는 브랜드로 알룰로스를 판매 중이다. 식품으로부터 분리한 미생물에서 발견한 효소를 이용해 생산된 알룰로스가 GRAS를 획득한 것은 삼양사가 세계 최초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최적의 차세대 감미료로 불린다. 자연계에 극히 적은 양이 존재하는 희소당의 일종이지만 효소 기술을 이용하면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는 식품 원료로 사용하기 적합한지 인증해 주는 제도다. 식약처도 알룰로스를 조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식품원료’로 구분해 ‘식품첨가물’로 구분했다.

 

알룰로스의 안전성 덕분에 알룰로스를 이용한 제품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현재 알룰로스를 이용한 아이스크림, 발효유, 두유, 콘프레이크, 카페용 시럽, 다이어트 젤리, 당뇨환자식, 단백보충음료 등 다양한 제품이 시중 판매되고 있다. 특히 올해 2월 주세법 개정으로 알룰로스를 주류 첨가재료로도 사용할 수 있게 돼 알룰로스를 사용하는 제품군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GRAS는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어 삼양사는 이번 인증을 발판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미국은 올해부터 식품 포장에 첨가당(식품에 포함된 천연당 외에 추가로 들어간 설탕, 시럽 등의 당류) 표기 의무화 정책을 시행하면서 알룰로스를 당류 표기 대상에서 제외시켜 미 알룰로스 시장은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500억원대에 육박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코카콜라도 알룰로스를 적용한 제품을 북미 시장에 출시하는 등 알룰로스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9 17:56: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