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의 유통] 롯데홈쇼핑, ‘집콕’ 늘자 ‘집밥’, ‘홈뷰티’ 관련 모바일 생방송 인기 外

  • 기사등록 2020-03-24 17:04:38
기사수정

[사진=더밸류뉴스(롯데홈쇼핑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가정간편식’, ‘홈뷰티’ 관련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 소비가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최근 두 달간(2/1~3/20) 모바일 생방송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식품, 뷰티 전문 프로그램의 시청자 유입률, 참여 수, 주문건 수가 전월비 2배 가량 증가했다.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 집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홈뷰티’ 상품에 소비가 집중됐다.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요리 전문 프로그램 ‘쿸방’(매주 화, 목요일 오전 11시)이다. 지난 달에 진행한 ‘밀푀유전골’ 방송은 실시간 시청자 참여톡 수가 1000건을 기록했다. 이에 방송을 11분 긴급 연장하는 돌발 상황도 벌어졌다. 유명 브랜드의 밀키트 제품, ‘대저토마토’ 등 신선식품은 시청자 유입률만 2만건을 기록했다. 

 

뷰티 프로그램인 ‘랜선뷰티’(매주 월, 수요일 오후 4시)’는 코로나 이슈로 기초 화장품 수요가 높은 점을 감안해 ‘앰플 제형의 클렌징’ 등 이색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는 등으로 누적 시청자 유입률만 약 10만건을 기록했다. 그 밖에 지난달 7일, 고객들과 함께 시연하고 구매하는 콘셉트의 ‘같이살래?(매주 금요일 오후 4시)’ 프로그램은 손소독제, 핸드워시를 판매해 모바일 생방송 론칭 이후 최다 시청자 유입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달 24일부터 진행되는 ‘쿸방’에서는 최고급 품종으로 꼽히는 ‘블랙앵거스’의 우삼겹 구이 세트와 ‘밀푀유전골’을 선보인다. ‘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갈비탕’ 등 다양한 가정간편식들을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랜선뷰티’는 ‘스킨라이트 테라피’ 등 뷰티 디바이스, 기초 화장품을 활용한 정보들을 공유할 예정이며 그 밖에 기타 모바일 생방송에서는 건강식품, 살균가전, 홈피트니스 용품들을 집중 편성한다.

 

◆파스퇴르, SNS 채널 통해 ‘63℃ 챌린지’ 진행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 파스퇴르는 저온살균우유를 널리 알리기 위한 63℃ 챌린지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또 이를 파스퇴르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롯데푸드는 “63℃ 챌린지는 우유의 일반적인 살균온도 대비 63℃의 낮은 온도로 살균하는 저온살균우유의 특징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각종 도전을 하고 이를 파스퇴르 SNS 채널에 올리는 것”이라며 “’63, 육삼’으로 시작하는 사전 예고 영상을 유튜브에 이미 게시했다”고 설명했다. 

 

1차 ‘63℃ 도미노 챌린지!’는 파스퇴르 관계자들이 도미노 전문가와 함께 60시간동안 총 3만개의 도미노를 활용해 ‘63℃ 30분 저온살균’이라는 파스퇴르우유의 제조공정을 시각적으로 완성한 작품이다. 

 

◆SKT, AR기술로 내 손위에 ‘3D 덕수궁’ 구현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소장 김동영)와 함께 덕수궁을 3차원 입체 표현한 ‘AR 덕수궁’을 시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AR 덕수궁’은 ‘점프 AR’ 앱에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으며 덕수궁내 12개의 건물과 6만1205㎡에 달하는 공간을 자유자재로 볼 수 있는 3D ‘AR 지도’와 ‘AR포토존’ 등을 제공한다. AR지도는 덕수궁내 건물 안내와 포토존·편의시설 등이 표시되고 유모차나 휠체어 등도 쉽게 다닐 수 있는 추천코스 등을 통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SK텔레콤은 외국인 관람객들을 위한 영문 버전도 3월 말경 추가할 예정이며 향후 AR플레이스를 지속 진화·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덕수궁내 대한문과 석어당·중화전·석조전 등 4개 지역에서 판다·고양이·웰시코기 등 AR 동물들과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AR 포토존’도 제공한다. 또 왕이나 왕비 그리고 영의정·수문장 등으로 변한 자신의 모습을 담는 셀피 기능(‘전생체험’)도 갖췄다.

 

◆LF, 온∙오프라인에서 탐스 신제품 본격 출시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미국 토털 슈즈 브랜드 ‘탐스(TOMS)’의 2020년 봄∙여름 신제품을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본격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탐스는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 및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있는 슈즈 편집숍 라움에디션 매장에 입점하며 2020년 봄∙여름 시즌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이날부터 4월 중순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새롭게 진화한 탐스의 제품력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탐스는 올 봄 기존의 브랜드 대표 아이템인 ‘알파가타(ALPARGATA)’ 슬립온에서 착용감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킨 ‘알파가타 3.0’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가볍고 물에 강한 EVA(Ethylene-Vinyl Acetate) 소재를 바닥창에 적용하고, 접지력과 탄성 효과가 뛰어나 러닝화에 주로 사용되는 오솔라이트(ORTHOLITE) 인솔을 접목했다. 동시에 해당 신제품은 인솔 탈착이 가능해 상황과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탐스는 화려한 로고 패턴 스니커즈, 버클 디자인의 슬립온, 감각적인 뮬과 샌들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키즈 라인을 강화했다. 탐스는 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LF몰에서 3월 30일까지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 및 무료 사이즈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정윤숙)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17개 센터 226개 창업보육 입주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보증금을 감면해 주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다고 24일 밝혔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창업보육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보증금 50%를 감면하고 기(旣) 입주기업(185개)은 총 258백만원, 업체당 평균 140만원을 반환해 경영안정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월 17일부터 코로나 19 ‘핫라인’을 설치해 지속적으로 피해 사례를 접수 받은 후, ‘여성경제인 DESK 전문위원’을 통해 경영안정자금 등 정부 지원 사업에 신청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사업장 여건에 따라 재택근무가 가능하도록 소프트웨어 지원 및 ‘여성기업 일자리 허브 플랫폼’을 통해 재택근무 맞춤형 일자리 구직·구인 무료 광고 등을 지원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24 17:0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