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BK기업은행, 미즈호은행과 포괄적 MOU 체결..."국내외 협력 확대로 금융 안정성 강화"

  • 기사등록 2024-11-20 16:17:2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서주호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미즈호은행과 국내외 협력 분야를 확대하며 금융 안정성 강화에 나선다.


IBK기업은행, 미즈호은행과 포괄적 MOU 체결...\서울 중구에 위치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성태(오른쪽) IBK기업은행장과 카토 마사히코(왼쪽,Kato Masahiko) 미즈호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미즈호은행과 국내외 협력 분야를 확대하는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금부문 협력, △국외점포 성장 지원, △혁신 창업기업 육성, △IB(Investment Banking) 사업 공조, △기업지원 연구 교류 등 다각적인 협력을 모색하기로 뜻을 모았다. 기업은행과 미즈호은행은 지난 4월 300억엔(한화 약 2687억)  한도의 커미티드라인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외화조달 협업으로 금융시장 변동성에 대비하고 우량 IB 사업 공조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한국과 일본에 진출하려는 양국 혁신 스타트업들의 현지 사업화 및 조기정착 지원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창업기업 육성 시너지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의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업지원 관련 연구 교류도 추진할 예정이다. 


hee19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1-20 16:1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