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금융, 광주광역시 '소상공인 육아응원' 사업비 10억 지원..."상생과 돌봄 두 축으로"

  • 기사등록 2024-10-06 10:00:0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서주호 기자]


"상생과 돌봄을 두 축으로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 하겠다"


지난 4일 광주광역시청에서 '광주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날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소상공인 육아응원에 대해 포부를 밝혔다.


KB금융, 광주광역시 \ 소상공인 육아응원\  사업비 10억 지원...\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4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진행된 광주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 업무협약식에서 관련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상윤 한국경제인협회 지속가능성장본부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사진=KB금융그룹]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이상윤 한국경제인협회 지속가능성장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와 소상공인의 출산과 육아를 돕기 위해 10억원을 지원하는 '광주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의 돌봄 환경 개선을 위해 KB금융과 주요 지방자치단체가 맺은 3번째 업무협약으로, KB금융은 지난 서울시·부산시와의 협약에 이어 광주시와 체결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총 160억원을 투입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함께하는 소상공인 맞춤형 저출생 정책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지원대상은 광주지역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다. 지원 내용은 3개월~12세 이하 자녀를 둔 소상공인에게 시간당 1만원(6개월간 최대 360만원)의 사용료를 지원하는 ‘민간 아이돌봄서비스 지원’과 임신·출산 중에 대체인력을 고용하는 1인 여성 자영업자에게 월 100만원(3개월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대체인력비 지원’으로 구성됐다.


hee19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06 10:0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