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통] 고객 맞춤형 팝업스토어 오픈...hy·29CM·신세계百

- hy, 서울 성수동 ‘프레딧 뷰티 팝업스토어’ 오픈

- 29CM, 찾아가는 팝업 이벤트 ‘이구투고(29TOGO) 버스’ 운영

- 신세계百, 인도 명품 카펫 팝업스토어 펼쳐

  • 기사등록 2024-09-06 15:51:2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유통업계 기업들이 고객 취향 맞춤형 팝업스토어를 통해 맞춤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hy, 서울 성수동 ‘프레딧 뷰티 팝업스토어’ 오픈 


hy(대표이사 변경구) ‘프레딧 뷰티 팝업스토어(이하 뷰티 팝업)’를 오픈한다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스토리칸 성수에서 6일부터 오는 8일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유통] 고객 맞춤형 팝업스토어 오픈...hy·29CM·신세계百프레딧 뷰티 팝업스토어. [제공=hy]프레딧 뷰티는 hy의 화장품 브랜드다자체 개발 원료 ‘피부유산균7714’를 사용해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지난해 5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을 출시한 후 크림형 화장품선 에센스젤 클렌저를 연이어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뷰티 팝업은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핑크색으로 공간을 꾸몄다방문객을 위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으며 제품 체험이 가능해 재미를 더한다브랜드 기획 배경과 제품 특징도 확인할 수 있다.


hy는 뷰티 팝업을 찾은 방문객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과 함께 굿즈를 제공한다굿즈는 △NK7714 콜레스테롤 선 에센스 & 글루타치온 젤 클렌저 미니 체험키트 △MPRO &면역+피부 △핑크캡슐 손부채 △야쿠르트 바쿠백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SNS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마련했다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방문 인증사진을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프레딧 뷰티제품을 증정한다.


이지은 hy 마케팅 팀장은 “‘프레딧 뷰티 팝업스토어 hy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을 입힌 뷰티 제품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게 기획한 공간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 소중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9CM, 찾아가는 팝업 이벤트 ‘이구투고(29TOGO) 버스’ 운영 


무신사(대표이사 조만호 박준모)에서 운영하는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찾아가는 팝업 이벤트 ‘이구투고(29TOGO) 버스’를 열고 음료와 디저트 취향을 발견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유통] 고객 맞춤형 팝업스토어 오픈...hy·29CM·신세계百29TOGO 버스 이벤트 대표 이미지. [사진=무신사 제공]이번 행사는 29CM의 다양한 큐레이션 가운데에서도 독창적인 브랜딩과 상품 기획의 식음료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취향이나 기호와 밀접한 커피, 티,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떠오르는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소개하고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는 취지다.

 

이구투고 버스 이벤트는 6일과 오는 7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한다. 6일에는 성수역 3번출구 인근 ‘엠프티 성수’ 건물 앞, 7일에는 삼청동 문화거리에서 일일 팝업 형식으로 진행한다.

 

29CM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서 큐알(QR)코드를 스캔하면 산미와 향 등 음료 취향에 따른 브랜드 추천 및 무료 시음 쿠폰이 제공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각 브랜드의 시그니처 음료 메뉴와 함께 어울리는 디저트도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는 29CM에 입점한 인기 식음료 브랜드가 함께한다. 대표적으로 커피 브랜드 ‘모모스커피’, ‘테라로사’, ‘프릳츠’와 ‘델픽’, ‘맥파이앤타이거’ 등 티 브랜드도 참여한다. 이와 함께 대추야자 디저트를 선보이는 ‘타무르’, 꿀 전문 브랜드 ‘워커비’를 만나볼 수 있다.

 

동시에 29CM 앱에서 관련 기획전을 이달 8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은 ‘취향이 담긴 한 잔을 위한 가이드’를 주제로 △커피 △차 △디저트 △커피머신∙포트 △커피용품 △컵∙텀블러∙테이블웨어 등을 혜택가에 제안하고 12%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29CM 관계자는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커피, 티, 디저트 관련 거래액이 지난해보다 115%가량 신장할 만큼 최근 주목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에서 29CM가 제안하는 음료 및 디저트 브랜드를 경험하며 새로운 입맛과 취향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신세계百, 인도 명품 카펫 팝업스토어 펼쳐


신세계백화점(대표이사 박주형)이 인도 최대의 수제 카펫 브랜드인 ‘자이푸르 러그(Jaipur Rugs)’ 팝업스토어를 연다.

 

[유통] 고객 맞춤형 팝업스토어 오픈...hy·29CM·신세계百자이푸르 러그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신세계] 지난 5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강남점 9층 리빙 전문관에서 전개하는 ‘더 럭셔리 러그 하우스’ 팝업스토어에서 예술적인 디자인과 고품질을 자랑하는 자이푸르 러그를 직수입해 소개한다.


자이푸르 러그는 1978년 설립된 인도 최대 수제 카펫 제조 회사다. 보급형 기계식 생산 없이 인도 전역의 4만명 직조 장인들이 2500여년의 전통 방식으로 전 공정을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06 15:51: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