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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셀트리온(대표이사 기우성)이 올해 2분기 매출액 8747억원, 영업이익 725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66.9% 증가, 영업이익은 60.38% 감소했다. 다만 영업이익의 경우 직전분기대비 370.8% 증가한 수치다. 셀트리온 측은 "기존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선전과 후속 제품들의 고른 매출 증가로 실적 상승을 달성했다"며 호성적의 배경을 설명했다.


셀트리온, 2Q 매출 8747억…전년동기比 66.9%↑셀트리온 최근 6개 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더밸류뉴스]

특히 주력 사업인 바이오시밀러 사업은 전년동기대비 103.6% 성장한 77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램시마', '트룩시마' 등으로 대표되는 셀트리온의 주력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안정적인 점유율을 유지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유럽 시장에서 '램시마'는 5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램시마와 피하주사(SC) 제형인 '램시마SC'의 경우, 1분기 기준 유럽 주요 5개국(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중심으로 75%의 견조한 점유율, 22%의 단독 점유율을 기록했다. 영국에서 87.5%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였고, 스페인과 프랑스에서도 각각 78%, 72.7% 수준으로 집계됐다. 


트룩시마와 허쥬마는 유럽에서 각각 25%, 21% 점유율을 기록하며 성장을 이어 갔다. 유럽 직판이 안정화되고 주요국 입찰에서의 연이은 성공으로 점유율이 재상승하고 있다.


셀트리온의 하반기 매출 및 영업이익의 개선세는 점차 뚜렷해질 전망이다. 합병에 따라 이익에 영향을 미쳤던 대규모 무형자산 판권은 이번 2분기를 기점으로 상각 완료됐으며, 매출 증가세와 함께 기존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면서 매출원가율 개선 가속화와 이에 따른 영업이익 상승도 본격화될 예정이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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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8-07 16: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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