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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라홍에프앤비(대표이사 장승아)의 마라탕 전문 중식 프랜차이즈 ‘라홍방마라탕’이 2024년 상반기 매장수 140호점을 돌파했다.


라홍방마라탕, 매장수 상반기 140호점 돌파...가맹점 평균 매출액 3.2억라홍에프앤비(대표:장승아)의 마라탕 전문 중식 프랜차이즈 ‘라홍방마라탕’이 2024년 상반기 매장수 140호점을 돌파했다. [사진=라홍방마라탕]

전국 매장 수는 20년도 18개, 21년 50개, 22년 101개, 23년 125개의 매장이 운영됐다. 지난해 기준 전국 가맹점 평균 매출액은 약 3.2억으로 집계됐다.


라홍에프앤비는 2024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등 마라탕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여성기업으로도 인증 받았다. 


올해 상반기 농심과의 공식적인 협업을 통해 짜파게티 마라샹궈, 짜파게티 볶음밥 등의 이색 콜라보 신메뉴도 선보였다. 회사는 방송 촬영 및 마케팅 등 본사에서 모두 지원하는 등 가맹점 상생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시장 상황에 따라 외식 창업 및 매장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존재하지만 라홍방 마라탕만의 고유한 맛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매장 관리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 만족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라홍방마라탕의 창업과 관련한 내용은 본사 홈페이지, 유튜브,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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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7-23 14:4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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