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OK저축은행, 고객패널 ‘읏피니언’ 모집…뉴시니어 고객 선발 등 다양한 금융소비자 의견 반영

  • 기사등록 2024-07-17 11:23:3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장준 기자]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이 고객의 의견과 불편사항을 듣기 위해 고객패널제도를 운영한다.


OK저축은행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할 ‘제6기 읏(OK)피니언’ 모집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OK저축은행, 고객패널 ‘읏피니언’ 모집…뉴시니어 고객 선발 등 다양한 금융소비자 의견 반영OK저축은행이 고객패널제도인 읏(OK)피니언 패널을 모집한다. [이미지=OK저축은행]


읏(OK)피니언은  OK저축은행의 ‘OK’와 의견(Opinion)을 합성한 단어로,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OK저축은행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와 금융상품에 대한 의견과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제안하는 고객패널제도다. OK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고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2017년부터 고객패널을 모집·운영하고 있다.

 

6기 읏피니언은 100명 내외로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 안내 및 지원방법은 OK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보다 다양한 금융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영업 현장에 반영하고자 청·장년층은 물론 50대 이상 뉴시니어 고객도 읏피니언으로 선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OK저축은행은 지난해 활동한 제5기 읏피니언 운영 결과를 토대로 미흡사항을 발굴 및 분석해 기본 선발 기준을 정했다. 비대면 금융이 확산하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모바일 채널과 관련한 의견을 중점적으로 수렴키로 했다.

 

내부 기준에 따라 최종 선발된 읏피니언은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약 두 달간 활동하며, OK저축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 △모바일 채널의 편의성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평가 및 개선점 등 고객 관점에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jjk07281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17 11:2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