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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이랜드뮤지엄, 영국 여왕 소장품 국내 최초 공개

- 이랜드뮤지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퀸즈 컬렉션’ 개최

- 갤러리아, 여름 패션 '슬리퍼’ 제안

- 무신사, 상반기 모바일 앱 활성 기기 1000만 돌파... 패션·의류 22개월 연속 1위

  • 기사등록 2024-07-11 18:3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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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이랜드뮤지엄이 영국 왕실의 역사를 담은 역대 여왕들의 소장품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드레스부터 주얼리까지 다양한 소장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갤러리아백화점은 여름을 겨냥한 슬리퍼를 선보였다.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된 무신사는 국내 패션 플랫폼 중 가장 이용자가 많은 앱으로 선정됐다.


이랜드뮤지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퀸즈 컬렉션’ 개최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과 이월드(대표 이수원)의 파인 주얼리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이 영국 여왕들의 소장품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패션]이랜드뮤지엄, 영국 여왕 소장품 국내 최초 공개이랜드뮤지엄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현대백화점에서 ‘퀸즈 컬렉션’ 브리티시 로열 특별전을 개최한다. [사진=이랜드뮤지엄]

이랜드뮤지엄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현대백화점에서 ‘퀸즈 컬렉션’ 브리티시 로열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50만여점의 소장품 중 영국 왕실 역사 속 여왕과 로열 패밀리 관련 소장품 80여 점을 전시한다.


엘리자베스 2세, 마거릿 공주, 빅토리아 여왕, 엘리자베스 1세, 윈저 공 부부, 다이애나 비 관련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재위기간 70년 동안 영국에서 사랑과 존경을 받았던 엘리자베스 2세의 무도회 드레스, 세기의 로맨티스트이자 당대 패션의 선두주자였던 윈저 공의 수트와 윈저 공작 부인의 쥬얼리 컬렉션 등이 있다. ‘잉글리시 로즈’로 불리는 다이애나 비가 ’세기의 결혼식’에서 착용한 웨딩 베일과 1992년 방한 당시 착용했던 버건디 로즈 드레스도 공개된다.


파인 주얼리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이 영국 왕실 헤리티지를 모티브로 한 하이주얼리도 함께 선보인다. 다이애나 비에 대한 헌정인 75캐럿 옐로우 다이아몬드 목걸이, 영국 왕실에게 보내는 찬사를 담은 100캐럿 블루&화이트 다이아몬드 티아라 등을 실물로 볼 수 있다.



갤러리아, 여름 패션 '슬리퍼’ 제안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영훈)은 서울 명품관에서 여름을 겨냥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패션]이랜드뮤지엄, 영국 여왕 소장품 국내 최초 공개갤러리아백화점이 '토가 비릴리스' 슬리퍼를 선보인다. [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토가 비릴리스' 슬리퍼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1997년 일본 도쿄에서 시작한 토가는 꼼데가르송 출신의 여성 패션 디렉터 ‘후루타 야스코’가 설립한 패션 브랜드다. 2005년 파리에서 컬렉션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토가 비릴리스는 2011년 론칭한 토가의 남성복 라인으로 독특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스타일로 유명하다. 고품질 소재와 수작업으로 제작한 과감한 디자인에 벨트, 액세서리 등 웨스턴 감성의 디테일이 더해졌다. 갤러리아 직영 편집숍 G.STREET 494 HOMME 에서 만날 수 있다. 



무신사, 상반기 모바일 앱 활성 기기 1000만 돌파... 패션·의류 22개월 연속 1위


무신사(대표이사 박준모)는 지 2022년 9월 패션 플랫폼 1위에 오른 후 22개월 연속 선두를 지키고 있다.


[패션]이랜드뮤지엄, 영국 여왕 소장품 국내 최초 공개무신사가 올해 상반기 패션 플랫폼 최초로 활성 기기 1000만대를 돌파했다. [사진=무신사]

무신사는 올해 상반기 패션 플랫폼 최초로 활성 기기 1000만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INSIGHT’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무신사 모바일 앱 활성 기기는 1022만 대로 집계됐다.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에서 무신사 앱이 설치된 기기를 집계한 것이다.


‘패션/의류’에 속한 280여개 앱 중 활성 기기 1000만대를 넘어선 것은 무신사가 유일하다. 무신사의 활성 기기 수는 2022년 6월 650만대였으나 2년만에 57% 증가했다. 2022년 9월부터 무신사가 활성 기기 수 1위에 올랐고 지난달까지 22개월 연속 이를 유지하고 있다.


무신사 이용객의 연령은 20대 37.1%, 10대 이하 22.8% 순이었다. 무신사 앱을 설치한 고객 10명 중 6명이 10~20대다.


무신사는 2022년부터 고객 저변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카테고리 영역에서 뷰티, 부티크(럭셔리), 키즈(유·아동), 플레이어(스포츠) 등 전문관 서비스를 잇따라 오픈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무신사 활성 기기 수의 연령별 조사에서 지난달 기준 30~40대 이상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23.4%, 22.6% 증가해 신규 유입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질적 앱 이용자 수 지표인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도 지난달 약 549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9% 증가하며 패션·의류 카테고리 전체 1위를 달성했다. 모바일인덱스 기준 무신사 MAU는 지난 2월 506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약 19.3% 증가한 후 3월 19.4%, 4월 17.8%, 5월17%, 6월 20.9% 성장했다.


무신사의 비즈니스 성장세도 눈에 띈다. 패션 업계 비수기인 여름에 입점 브랜드 재고 소진 및 매출 증대를 위해 기획한 ‘2024 무진장 여름 블프’ 행사에서는 열흘 동안 판매액 2040억원을 기록했다. 누적 판매량은 약 591만개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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