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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동국제약·삼성화재·SK에코플랜트, 건강 캠페인 릴레이 전개...삶의 질 개선 앞장선다

  • 기사등록 2024-06-20 16:4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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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기업들이 전방위 분야에서 건강 캠페인을 벌이며 국민 건강 증진에 나섰다. 이들 기업은 건강 인식 개선과 예방 활동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개선할 계획이다. 


◆동국제약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가 20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동국제약·삼성화재·SK에코플랜트, 건강 캠페인 릴레이 전개...삶의 질 개선 앞장선다동국제약 광고 모델들이 센시아와 함꼐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홍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다리 속 약해진 정맥, 관리가 필요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서는 다리가 붓고 아픈 정맥순환장애의 원인은 다리 속 약해진 정맥 때문임을 강조하고, 꾸준한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특히, 다리 속 ‘약해진 정맥’과 ‘건강한 정맥’ 일러스트를 다리 모형에 붙여 직관적으로 비교해 보여주고, 이를 통해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했다.


동국제약이 2023년 시장조사기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20세 이상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0대의 정맥순환장애 경험률은 32.1%이고, 30대 44.2%, 40대 62.9%, 50대 60.6%로 조사됐다. 특히, 40대 이상 중· 장년층의 정맥순환장애 경험률은 60% 이상으로, 나이가 들수록 더 높아졌다. 또한, 정맥순환장애 증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치하는 비율이 47.9%를 넘어 응답자 2명 중 1명이 증상을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캠페인은 정맥순환장애 증상이 단순한 피로감이나 다리 겉의 문제가 아닌, 다리 속 약해진 정맥이 원인임을 정확히 알리고자 기획했다”며, “정맥순환장애는 삶의 질과 직결된 질환으로 다리가 붓거나 무겁고 아픈 증상이 있다면, 센시아와 같은 입증된 의약품으로 다리 속 약해진 정맥의 탄력을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SK에코플랜트, 구성원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SK에코플랜트(대표이사 박경일)가 폭염 대비 현장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고용노동부 폭염∙호우대비 안전관리 가이드 특별대응 지침에 따라 6월부터 오는 8월까지 3달간 ‘온열질환 예방 실행력 강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캠페인] 동국제약·삼성화재·SK에코플랜트, 건강 캠페인 릴레이 전개...삶의 질 개선 앞장선다임재욱 SK에코플랜트 CSO(최고안전책임자, 왼쪽 첫번째)가 지난 11일 송도에 위치한 글로벌 R&PD 센터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작업장 안전관리실태와 온열질환 예방활동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온열질환 예방 실행력 강화 캠페인은 지속적인 교육·홍보를 바탕으로 근로자가 온열질환 예방 수칙을 숙지하고 관심을 확대해 발생 위험을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캠페인을 위해 SK에코플랜트 현장에서는 신규·정기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매일 온열질환 예방 수칙에 대한 교육을 별도로 진행한다. 예방수칙 포스터는 구성원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휴게실, 식당, 샤워실 등에 배치했다. 다국적 근로자를 위해 한글을 비롯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표기하기도 했다.

 

폭염 발생 시 작업 전·후 세부조치가 담긴 메뉴얼도 공유했다. 작업 전 근로자에게 기상정보를 전달하고 폭염 단계별 탄력근무제를 실시한다. 작업 중에는 온열질환 자각증상 점검표를 통해 근로자 스스로가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특히 온열질환에 취약한 옥외 근로자에게는 기능성 보호구(아이스조끼, 안전모 아이스팩 등)를 지급하고 있다.

 

현장 특화 활동인 ‘더위 이겨내기’ 캠페인도 실시한다. 더위 이겨내기는 현장에서 직접 현장 특성을 고려한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기획해 운영하는 캠페인이다. 구성원 참여도 및 효과성을 고려해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음료 트럭을 포상으로 현장에 전달할 예정이다. 

 

현장별 특성에 맞는 위험작업 개선활동도 진행 중이다. 각 현장에서는 자체적으로 현장 특성에 따라 혹서 및 장마기간 내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유형을 ‘핵심 테마’로 선정해 점검 및 개선활동을 펼친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지난해 캠페인을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를 작업환경이 비슷한 현장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특성에 따른 온열질환 예방활동과 위험작업 개선활동 활성화에 초점을 두고 안전보건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 심장 건강 캠페인 '하트뷰' 선보여


삼성화재(대표이사 이문화)가 지난 17 브랜드 캠페인 「하트뷰」 웹페이지를 오픈했다. 상반기 선보인 브랜드 광고 컨셉 '보이는 보험'을 확장한 이번 「하트뷰」 캠페인은 2030세대 심장 건강의 관심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동국제약·삼성화재·SK에코플랜트, 건강 캠페인 릴레이 전개...삶의 질 개선 앞장선다삼성화재 '하트뷰(Heart-View)' 어플리케이션 화면. [이미지=삼성화재] 「하트뷰(Heart-View)」는 '심장 건강을 보자'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인 심장의 중요성을 알고, 심장 건강을 볼 수 있는 심박수를 꾸준히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8~2022년) 30대 이하 젊은 세대의 연평균 심장질환 환자 비율은 다른 연령대보다 가파르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30대 이하 젊은 세대에게 적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심장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했다.


「하트뷰」 캠페인은 웹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다. '하트뷰 웹페이지'에 접속한 후 채팅 형태로 나오는 질문에 답하며 평소 심박수와 연령, 그리고 원하는 운동 강도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이 입력값에 따라 '운동 목표 심박수'가 자동 계산되고 이에 맞는 '심장 건강 운동'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운동은 목표 심박수에 따라 다섯 가지 레벨로 구분되는 '카디오 운동(심폐 강화 운동)'으로, 필라테스 전문가이자 인플루언서인 '빵느'와 협업하여 개발했다. 


내 심장만이 아닌 사회의 심장 건강을 지키자는 의미로 캠페인 티셔츠 굿즈도 제작한다. 심폐소생술을 알리는 이 티셔츠는 대한심폐소생협회와 협업했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고객 건강을 지키는 여러 활동을 통해 일상 속에서 삼성화재의 보험이 보일 수 있도록 「하트뷰」 캠페인을 설계했다"며 "삼성화재가 생각하는 '보이는 보험'을 광고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통해 다각적으로 고객에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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