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게임, 각양각색 콜라보로 유저 확대... 넷마블 '나혼렙' GS25 제품 출시 등

  • 기사등록 2024-06-05 14:52:1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최근 타사와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적극 진행하며 유저 확대에 나섰다. 이들 게임사는 엔터, 유통, 푸드 등 업종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이색적인 제품·서비스들로 소비자(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넥슨 'FC 모바일', 아이돌 그룹 '엔믹스'가 업데이트 소개한다... 8일 유튜브 공개


넥슨(대표이사 김정욱∙강대현)은 8일 오후 6시 일렉트로닉 아츠(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의 4주년 기념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FC 모바일’ 쇼케이스 영상에는 JYP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걸그룹 '엔믹스(NMIXX)가 출연해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쇼케이스 영상은 7편의 청춘 드라마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엔믹스 멤버들이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는 다양한 상황을 연기하며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FC 모바일’ 서비스를 담당하는 박수용 넥슨 부실장이 화자로 등장해 업데이트의 주요 특징을 소개할 예정이다.


K-게임, 각양각색 콜라보로 유저 확대... 넷마블 \ 나혼렙\  GS25 제품 출시 등넥슨이 오는 8일 오후 6시 ‘FC 모바일’의 4주년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한다. [이미지=넥슨]

먼저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UEFA EURO 2024’ 예선에서 활약한 국가대표팀 소속 선수들로 구성된 ‘UEFA EURO 2024 클래스’와 관련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공개한다. 또 △VIP 및 멤버십 개편 △정기 미션 보상 개편 △훈련 경험치 교환소 제공 △이적시작 편의성 등 각 콘텐츠별 개선사항도 소개한다. 이외에도 수비수 역동작 및 일반 땅볼 스루패스 조정 등 플레이 체감 개선 방안도 발표할 예정이다.


‘FC 모바일’은 4주년 기념 사전등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7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 센터에서 4주년 사전등록 완료 시, ‘[LM]’, ‘[CM]’, ‘[RM]’ 포지션의 ‘[PSG24] 이강인 120’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또 ‘비긴’, ‘리턴’ ‘유스’ 조건을 만족하는 이용자에게는 ‘루드 굴리트’, ‘F.레이카르트’, ‘M. 반바스텐’ 중 1개 획득이 가능한 ‘[삼국24] 선수 120’을 추가 제공한다.


엔믹스가 소개하는 7편의 시리즈 영상은 오는 8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GS25 콜라보 제품 출시  


넷마블(대표이사 권영식∙김병규)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편의점 GS25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약 1만7000여개의 GS25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콜라보 제품을 만날 수 있게 됐다.


K-게임, 각양각색 콜라보로 유저 확대... 넷마블 \ 나혼렙\  GS25 제품 출시 등넷마블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 편의점 GS25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넷마블]

넷마블이 GS25와 콜라보 출시한 제품은 △삼각김밥 3종 △닭강정 1종 △버거 2종 등 6종으로 GS25의 인기 메뉴들로 구성됐다. 먼저 편의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콜라보 제품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우리동네 GS 앱에 스탬프가 생성된다. 해당 스탬프를 눌러 경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경품은 △커스텀 모집 티켓 △무기 강화 기어  △골드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해당 콜라보 이벤트는 온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우리동네 GS앱의 배달∙픽업을 통해 콜라보 제품을 구매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탬프를 획득하고 경품을 확인할 수 있다. 콜라보 기간 동안 이벤트 참여 및 게임 쿠폰 등록은 최대 6회까지 가능하다.


지난달 8일 글로벌 정식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지식재산) 최초의 게임이다.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구글 출시 첫날 매출은 140억원을 기록하는 등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또래오래와 '갈반핫반' 콜라보 세트 출시


컴투스홀딩스(대표이사 정철호)는 MMORPG ‘제노니아’가 농협목우촌 치킨 브랜드 ‘또래오래’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전국 또래오래 매장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제노니아의 위대한 보급 세트’ 메뉴를 맛볼 수 있게 됐다. 해당 세트는 인기 메뉴인 '갈반핫반(갈릭반∙핫양념반)'과 '웨지감자', '콜라'로 구성되며 ‘위대한 소환권 선택 상자 10+1’ 쿠폰 5매가 함께 제공된다. 


K-게임, 각양각색 콜라보로 유저 확대... 넷마블 \ 나혼렙\  GS25 제품 출시 등컴투스홀딩스 MMORPG '제노니아’가 농협목우촌 치킨 브랜드 ‘또래오래’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컴투스홀딩스]

이와 함께 인게임에서도 또래오래와 콜라보한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유저들은 ‘되돌린 미드가르드’, ‘어셔마이너 왕국’, ‘안드라 제국’ 등 주요 지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또래오래 티켓’을 얻을 수 있다. 티켓은 ‘에픽 코스튬/페어리 도전권’, ‘또래오래 선물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특히 ‘또래오래 선물 상자’를 교환한 유저 중 총 200명을 추첨해 ‘또래오래 앱 포인트 쿠폰 2만원권’을 추가 선물할 예정이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05 14:5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