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온스, 지속 가능한 환경·사회적 가치 창출 ‘활발’...지역사회 기반 사회공헌 펼쳐

  • 기사등록 2024-06-03 15:55:3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휴온스(대표이사 송수영 윤상배)가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경영(ESG) 추진을 위한 다양한 환경∙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이어간다.


휴온스는 지난 1일 성남시에서 주최한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 참가해 이 자리에서 폐의약품의 환경 영향과 올바른 폐기방법을 알리고 휴온스그룹의 친환경 제품 홍보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휴온스, 지속 가능한 환경·사회적 가치 창출 ‘활발’...지역사회 기반 사회공헌 펼쳐휴온스 임직원들이 지난 1일 성남시에서 주최한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 참가해 당사의 친환경 제품 홍보와 함께 폐의약품의 환경 영향과 올바른 폐기방법을 알리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휴온스]이날 행사는 ‘에코 성남 고(Eco Seongnam Go)’를 슬로건으로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에서 열렸으며,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24개 체험부스를 설치하는 등 휴온스를 비롯한 복수의 기업이 후원했다. 


지난달 28일에는 ESG 활동 일환으로 성남시에 위치한 수내습지생태원에서 휴온스글로벌 및 휴온스 임직원 30여명이 참가해 습지의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비오톱 조성, 외래 식물 제거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생물다양성이란, 생물종의 다양성, 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다양성, 생물이 지닌 유전자의 다양성을 총체적으로 지칭하는 말로 최근 기후위기와 함께 전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 제고와 지역사회 ESG 상생 협력을 목표로 진행됐다.


또 성남시 자연환경 모니터와 함께 습지의 중요성, 수내습지생태원 내 서식 생물 등에 대한 임직원 생태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수내습지생태원 야생 동·식물의 서식을 돕는 비오톱을 조성하고 생태원 곳곳에 분포하는 외래 식물을 제거하는 등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와 함께 지난 25일에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최한 제9회 분당세대공감축제 ‘쎄쎄쎄’에 참석했다. 분당세대공감축제는 지난 2016년부터 지역 주민간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1~3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문화의 장으로, 지역사회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열리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 휴온스는 자전거 정비 부스 지원 등을 전개하며 자전거 정비 기능 자격을 취득한 어르신들과 함께 노후화된 자전거를 수리하는 등 시민의 이동 편리성과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휴온스는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 측면에서 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설비 투자, 임직원 대상 환경 교육, 환경전담 조직 운영 등의 노력과 사회 측면에서 지역사회 시설 내 정기 후원, 지역사회 중증 장애인과 함께하는 친환경 머그컵 만들기,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 봉사,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 활동인 ‘휴~잘먹었다 챌린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03 15:55: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