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지소프트, AI 이어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Q서비스 성장동력으로 육성"

  • 기사등록 2024-04-26 11:19: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데이터 전문기업 인지소프트(대표이사 정정기)가 금융회사를 위한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인지소프트, AI 이어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인지소프트가 신규 사업인 클라우드형 전자문서 'Q서비스' 사업을 확대한다. [사진=인지소프트]

인지소프트는 신규 사업인 클라우드형 전자문서 'Q서비스' 사업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초 조직개편을 통해 Q서비스 개발과 사업을 담당하는 QSVC 사업부를 3대 주력 사업부로 격상하고 사업 역량을 강화했다.


Q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전자문서 서비스로 증권사, 신용카드사 등 금융회사 직원들이 시공간 제약없이 상품 설명, 가입 등을 전자문서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기존 ODS에서 사용한 태블릿을 활용해 전자문서로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창구 시스템을 통해 높은 편리성과 업무 효율성을 제공한다.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 없는 구독형 서비스이기에 고객사들은 서비스 도입 기간을 단축하고 초기 투자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유지보수 및 운영 비용도 발생하지 않아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인지소프트는 지난해 Q서비스 상용화 이후 증권사를 중심으로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증권사, 은행, 신용카드사 등 금융회사를 시작으로 중장기적으로 렌탈, 자동차구매계약 등 외부영업이 이루어지는 모든 산업에 도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지소프트 관계자는 "연초 단행한 조직 개편과 전문가 영입을 통한 영업망 강화 효과로 Q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며 "외부영업이 활발한 증권사, 은행, 신용카드사를 대상으로 세미나 개최 등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구축형 사업 위주의 매출 구조를 탈피하고 지속적 수익 창출이 가능한 구독형 서비스 매출 비중을 확대해 수익성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26 11:1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