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안랩(대표이사 강석균)의 PC용 보안 솔루션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세계적 입지를 재확인했다. 


안랩 V3는 지난 2월 열린 AV-TEST 평가에서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평가하는 ‘진단율(Protection)’ △제품 실행 시 PC 성능에 미치는 영향도를 측정하는 ‘성능(Performance)’ △오탐 여부를 측정하는 ‘사용성(Usability)’ 등 세 가지 평가항목에서 만점(각 항목당 6점, 총 18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AV-TEST는 독일의 IT 보안 연구기관인 ‘AV-TEST Institute’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보안 인증 평가이다.


V3, 올해 첫 \ AV-TEST\  평가서 만점 인증 획득안랩의 V3가 지난 2월에 열린 AV-TEST의 평가에서 '진단율', '성능', '사용성' 부문 만점을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이미지=안랩]

AV-TEST는 전 세계 주요 업체의 보안 솔루션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개인 사용자용 제품을 평가하는 ‘홈 유저(Home users)’ 부문과 기업 사용자용 제품을 평가하는 ‘비즈니스 유저(Business users)’ 부문으로 나눠 전 세계 주요 업체의 PC용 보안 솔루션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V3는 두 부문에 참가해 모두 ‘Top Product(우수 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우수 제품은 개별 테스트에 참가한 글로벌 보안 솔루션 중 상위권 성적 제품을 의미한다. 안랩은 글로벌 보안 제품 인증인 AV-TEST에 꾸준히 참가해 인증을 획득하는 것으로 V3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안랩은 통합보안업체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9 13:1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