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헬스 트레이너 겸 유튜버 '핏블리(본명 문석기)'와 함께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카페24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헬스 크리에이터 '핏블리'가 운영하는 기능성 식품 브랜드 '핏블리마켓'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문석기 핏블리마켓 대표는 여러 운동·스포츠 영양학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운동 분야 전문가다. 국내외 트레이너로 10년간 활동한 경력을 통해 효과적인 운동법과 루틴, 운동 이론과 스포츠 영양학에 관한 지식을 전하며 4년 만에 구독자 139만명을 달성했다. 문 대표는 자사 소속 영양사, 영양 전문 스포츠 코치들과 핏블리마켓 상품을 개발한다.
카페24는 핏블리마켓의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 및 운영 과정을 지원하며 유튜브 채널 '핏블리'와 브랜드 쇼핑몰 '핏블리마켓'을 연동해 구독자에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브랜드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핏블리마켓 첫 상품 '황금타이밍 쉐이크 세트'는 맛과 영양이 다른 쉐이크 3개로 구성해 하루 3회 섭취하도록 만들었다. 문 대표는 라이브 스트리밍, 여러 영상 콘텐츠,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에서 상품 정보를 노출해 시청자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상품 구매는 ‘카페24 쇼핑페이’를 활용했다. 상품 발견부터 결제까지 편리하게 진행돼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 대표는 "헬스의 인기는 높아졌지만 올바른 영양 지식을 배양하려는 노력은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핏블리마켓에 영양 관리를 돕는 기능성 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유튜브 콘텐츠와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사업 구상 후, 구현하기 쉬운 카페24 플랫폼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핏블리가 자신의 전문성이 담긴 브랜드 상품으로 사람들의 영양 관리를 돕는 환경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크리에이터가 전문성과 개성을 담은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