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대표이사 이승건)가 사용자 친화적인 광고 개발에 주력한 덕에 광고 사업 월간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토스는 처음으로 월간 광고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토스는 지난해 9월 디스플레이 광고 등 본격적인 광고 사업을 전개해 지난 11월 처음으로 월 매출 12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200% 이상 성장한 것이다.
토스 광고는 이용자의 소비 유형별 맞춤식 타깃 선정이 가능하다. 이는 약 1530만에 달하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축적된 빅데이터 기반 덕분이다.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카테고리를 직접 설정하고, 27개의 대분류, 272개로 세분화된 업종 카테고리 중 선택할 수 있다. 광고 신청부터 운영, 성과까지 단일 플랫폼 내에서 단번에 확인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아울러 토스는 월 매출 100억원 돌파 기념으로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고객사의 경우 12월 광고집행 금액의 20% 페이백, 기존 고객사는 12월 추가 사용한 유상 광고비의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