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대표이사 최현규)가 사업장 소개 및 라인 투어와 질의응답(Q&A)을 위해 오는 19일 중국 무석콜마에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중국 현지 사업 현황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무석콜마 사업장 방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콜마는 3분기 매출액 5539억원, 영업이익 407억원, 당기순이익 26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각각 16.98%, 12.486%, 312.3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기존·신규 중소 브랜드사들의 수주가 견조하게 증가하면서 고객 믹스가 변화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또 썬블럭 제품 수주도 계절적 영향으로 전분기보다는 주문량이 감소하지만, 전년동기대비로는 수주 증가세가 강하게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하누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한국콜마는 썬 제품 특유의 기술력을 발휘해 SPF 적용 베이스 색조 경쟁력 강화와 스틱형 글로벌 고객사 유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며 "또 수직계열화라는 특강점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콜마가 인수한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의 판로가 확대된 것도 3분기 실적에 긍정적"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