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플랫폼 고도화로 기업 쇼핑몰 특성에 맞는 기능을 구현하고 구축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있어 기업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카페24는 삼양사(대표이사 강호성 최낙현)의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서브큐'의 대표 상품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첫 공식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쇼핑몰 제작에는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활용해 기능 구현 비용과 시간을 절감했다. 삼양사는 지난해 기준 매출액 2조6000억원을 기록했고 식품 부문만 연 매출 1조원을 넘긴 코스피 상장 기업이다. 각종 냉동식품, 커피·베이킹 재료, 육가공품, 소스, 과일 증 다양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판매한다. ‘히스탕’, ‘쿠프드팟, ’메테 뭉크‘ 등 삼양사가 유통하는 유럽 유명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페이지도 마련했다.
'서브큐몰' 쇼핑몰은 일반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업자(B2B, 기업간거래) 대상으로 한 특화 기능은 한 번에 식재료를 100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 특별 할인 단가를 제안하는 '대량 구매', 결제 수단을 등록해 두면 사전 설정한 배송 주기와 날짜에 자동으로 주문부터 배송까지 이뤄지는 '정기 배송', 30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 무료 보냉 포장, 무료 배송, 냉동 탑차 배송 등으로 상품 배송 품질을 높인 ‘꽁꽁 배송’ 기능 등 있다. 회원 중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사업자 고객을 위한 별도 인증 방식, 할인·적립 혜택, 샘플키트 등 맞춤 서비스도 탑재했다.
일반 개인고객(B2C) 대상으로는 구매 금액에 따라 패밀리, VIP, VVIP등 회원 등급과 맞춤 혜택을 부여해 충성 고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고객들이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쇼핑 환경도 더했다. 서브큐 소속 셰프가 삼양사 제품을 활용해 양식, 중식, 제과제빵, 음료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콘텐츠 '셰프 레시피'가 대표적이다. 요리법과 필요한 재료, 온라인 세미나 영상, 추천하는 삼양사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삼양사는 서브큐몰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일반 개인 고객부터 사업자 고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에 쉽게 대응할 수 있어 매출과 사업 효율성 높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카페24는 앞으로도 삼양사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현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