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7곳을 선정하면서 경기 안성을 국내 반도체산업의 기술자립화, 공급망 내제화를 위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지정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안성에 용인과 평택을 잇는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가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일대 아파트의 매수 심리로 이어지고 있다.
안성은 평택과 맞닿아 있는 동일 생활권으로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하여 세입자들과 이주민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선보여
효성중공업(대표이사 양동기 요코타타케시)은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으로 분양중인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견본주택을 찾는 실수요자의 발길이 크게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 평택대학교 바로 앞에 들어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2개 블록 12개 동, 전용면적 74~100㎡, 총 992가구(1블록 355가구, 2블록 637가구) 규모이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선착순 동호수 지정 조건으로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거주지역, 청약통장,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계약이 가능하다.
효성중공업은 대부분의 건설사가 공사원가 상승으로 인해 분양가를 높이거나 유상옵션을 늘린 것에 반해 무상옵션을 늘린 것으로 차별화를 두었다. 발코니 확장시 주방벽과 주방 상판 세라믹 타일, 광파오븐과 사각싱크대, 거실과 주방 조명등(우물천정, 디밍, 감성조명), 복도와 거실 시트판넬 마감 등 다양한 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계약자들 대상으로는 현관 중문, 보조주방가구 등 유상옵션 품목 서비스 증정도 진행중이다.
◆평택동부고속화도로 내년 개통
교통망은 단지 앞에 안성과 평택을 관통하는 서동대로(38번 국도)가 위치하고,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광역버스 정류장 등이 갖춰져 있다. 제4차 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안성에는 ‘수도권 내륙선’과 ‘평택~부발선’이 추진 중이며, 서울~세종고속도로(구리~안성구간)와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양진초와 양진중, 용죽지구 학원가, 진사시립도서관 등이 인접하고 경기 남부 최대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안성’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 마트킹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분양 관계자는 “안성은 인근에 조성될 반도체 메카에 필수적인 생활편의시설과 교육, 교통 등 모든 것을 갖춘 특급지로서 주목받는 상황”이라며 “무엇보다도 실제로는 평택생활권이면서도 4억원대에 새집을 장만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