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HD현대일렉트릭(대표이사 조석)이 미국과 유럽에서 친환경 전력기기 수주에 성공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미국 에너지 전문회사 엑셀에너지(Xcel Energy)와 총 2136억원 규모의 전력변압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단일 품목 기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조석(왼쪽) HD현대일렉트릭 대표이사는 지난 26일 셈코 마리타임 코펜하겐 사무소에서 스틴 브뢰드벡 셈코 마리타임 대표이사와 총 792억원 규모 '해상 변전소용 변압기 및 기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HD현대일렉트릭]수주한 제품은 엑셀에너지가 △미국 텍사스 △콜로라도 △미네소타 지역에 구축하는 전력 발전소용 초고압 변압기로, 오는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엑셀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투자를 통해 미국 내 친환경 전력 공급망을 전환하고 있는 회사다.


또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 1월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American Electric Power,미국 전력 공급업체)와 체결한 대규모 변압기 공급 계약에 이어 이번 계약까지 미국에서 잇따른 수주 소식을 전했다. 


26일(현지시각) 셈코 마리타임 코펜하겐 사무소에서 열린 계약식에는 조석 HD현대일렉트릭 대표이사와 스틴 브뢰드벡(Steen Brødbæk)셈코 마리타임(Semco Maritime)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덴마크 해상풍력 기업 셈코 마리타임으로부터 총 792억원 규모의 해상 변전소용 변압기 및 기자재를 수주하며, 유럽 해상풍력 시장에 첫걸음을 내딛었다.


이번 수주 제품은 셈코 마리타임이 EPC(설계,조달,시공) 주관사로 참여해 발트해 연안에 개발 중인 폴란드 해상풍력 발전 사업 ‘발티카 2(Baltica 2) 프로젝트’에 납품될 예정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7 17:0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