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M그룹 'KLCSM', 교육부 인증 '산학협력 우수기관' 선정

- 박찬민 대표 “산업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에 힘쓸 것”

  • 기사등록 2023-05-26 13:08:1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 부문 계열사 KLCSM(대표이사 박찬민)이 지난 23일 교육부에서 시행한 2023 산학협력 우수기관 인증제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박찬민(왼쪽) KLCSM 대표이사는 23일 교육부 주관 산학협력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김왕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 단장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SM그룹]

교육부가 올해 처음 도입한 ‘산학협력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대학생 현장실습과 산학협력 교육과정 등을 운영해 실적 점수를 적립한 기관 중 산학협력 활동 성과 및 계획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KLCSM은 한국해양대학교와 공동훈련센터 운영으로 우수한 전문 해기(해사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해상직원에 대한 각종 직무교육을 시행한다. 특히 해양대학교 학생 대상 선박승선 현장실습 운영, 우수 학생 장학금 지급 등 양질의 해기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인증 산학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여신금리 인하, 각종 수수료 할인 등 금융 혜택과 정부부처 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 받는다.


KLCSM은 SM그룹 해운 부문 계열사인 대한해운, 대한해운엘엔지, SM상선, 대한상선, 창명해운 등의 선박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박찬민 KLCSM 대표는 “기업과 대학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관련 산업의 발전을 추구하고 우수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6 13:08: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