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양기자협회, '미래 선박연료와 경영전략' 포럼(30일/화)...민관학 전문가 한자리

  • 기사등록 2023-05-24 11:09:3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해운 탈탄소화와 관련한 미래 선박연료와 경영전략에 대해 민관학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해양기자협회(회장 이주환)는 오는 30일(화)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 10층 대회의실에서 '미래 선박연료와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2023년 정기 포럼을 개최한다. 해양기자협회가 지난해 5월 출범한 이후 열리는 첫 포럼이다. 해양기자협회는 앞으로도 매년 2~3회 해양산업계 주요 이슈들을 중심으로 포럼을 열어나갈 계획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창욱 한국선급(KR) 전문위원이 '미래 해양연료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 김규봉 HMM 해사안전담당 총괄 상무가 'HMM의 메탄올 연료 선정과정과 글로벌 정기선사들의 연료 선택기준'에 대해 각각 주제 발표한다.


왼쪽부터 이신형 한국조선학회장(서울대 교수), 김규봉 HMM 해사안전담당 총괄 상무, 김창욱 한국선급(KR) 전문위원, 이창용 해양수산부 해사산업기술과장.

이어 열리는 패널토론에서는 이신형 한국조선학회 회장(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 교수)이 좌장을 맡아 이창용 해양수산부 해사산업기술과장, 윤동 아주경제 기자(해양기자협회 간사) 등과 발표를 진행한다.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 [사진=더밸류뉴스]

이주환 해양기자협회장은 "해운 탈탄소화와 관련한 미래 선박연료가 해운과 조선업체들의 부침을 결정지을 중대 현안으로 부상했다"며 "이에 대한 글로벌 현황과 각 연료별 가능성 등이 다양하게 설명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해운협회, HD현대, 포스코플로우, 현대글로비스, 한국해운조합 등이 후원한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4 11:09: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