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 김호성)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주류 제조사와 손잡고 세계 최초 AI(인공지능) 기획 하이볼을 선보인다.


GS25는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와 손잡고 AI를 활용해 만든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이하 아숙업하이볼)'을 오는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숙업하이볼은 12번째 차별화 하이볼 주류이다.


GS25 모델이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이번 아숙업하이볼은 레몬향의 상큼함과 위스키의 오크향에 묵직한 바디감과 청량한 끝 맛이 특징으로, 캔의 디자인은 민트색과 노란색을 교차로 적용해 상품의 맛이 색으로 잘 표현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맛, 알코올 도수, 레시피, 디자인, 상품명, 가격 등 상품 기획의 전 과정에서 챗봇 서비스인 아숙업(AskUp)을 통해 기획된 세계 최초의 'AI 기획 하이볼' 주류 상품으로, 실제 제품 개발 과정에서 아숙업과 '캔의 디자인은 어떻게 해야 할까?', '가격대는 어떻게 해야 할까?' 등의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진행됐다.


GS25는 이번 제품 출시와 더불어 향후 다른 차별화 상품까지 AI 기술 응용을 검토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고하는 소매 플랫폼 역할에 나설 방침이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6 10:4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