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카드, ‘LOCA 고객패널’ 발대식...고객이 직접 제안한다

- 상품·서비스 체험 후 개선점 제안하는 제도...올해로 10번째

- MZ부터 시니어까지...금융소비자 의견 직접 청취

  • 기사등록 2023-03-28 15:12:1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고객 패널 제도를 통해 고객중심경영 강화에 나선다.


롯데카드는 27일 서울시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고객중심경영 강화를 위한 ‘제 10기 LOCA(로카)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발대식은 고객패널과 김선희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CCO) 및 직원이 참석했다.


김선희(왼쪽 6번째)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가 27일 서울시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열린 ‘제 10기 LOCA 고객패널’ 발대식에서 고객패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직접 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하고 제안한 개선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다. 이번 고객패널은 2030 MZ세대부터 5070 시니어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 15명으로 폭넓게 구성됐다. 특히 70대 이상 고령자 패널을 우선선발해 디지털 취약계층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고객패널은 올 12월까지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며 보고서를 작성하고, 온오프라인 간담회를 통해 금융소비자 관점의 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또 올해 출시되는 신상품과 서비스의 사전 테스트에도 참여하며 소통 활동을 진행한다. 롯데카드는 패널의 개선안과 아이디어를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10년째 이어온 고객패널 제도는 롯데카드와 고객을 연결하는 대표적인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실제 디지로카앱, 띵, 마이데이터, 카드상품 등 분야에서 의견을 청취하고 제안 사항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한 바 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8 15:1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