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팡, 발달장애인 연주단 '드림위드앙상블' 초청 연주회 개최... 다양성 포용

  • 기사등록 2022-10-19 11:53:2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쿠팡(대표이사 강한승)이 지난 17일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연주단 '드림위드앙상블' 연주회를 가지며 다양성을 포용하는 근무문화 조성에 나섰다.


드림위드앙상블은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인 전문연주단체다. 2명의 스탭, 2명의 지도자와 11명의 정단원으로 구성된 드림위드앙상블은 발달장애인도 경제적으로 독립된 주체이자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다는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며 매년 80회 이상의 초청연주를 소화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한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수교 30주년을 기념한 특별행사로 넬슨만델라재단과 주남아공한국대사관의 초청을 받아 남아공 4대 도시 순회공연을 마쳤다.


드림위드앙상블 단원들이 17일 잠실 쿠팡 본사에서 클라리넷 연주를 하고 있다. [이미지=쿠팡]이번 공연은 서울 잠실 쿠팡 본사 사내카페에서 열렸다. 쿠팡 직원 100여명과 쿠팡 용인2캠프에 근무하는 장애인 직원 16명도 회사의 초대를 받아 현장에 함께해 의미를 다졌다.


연주자 12명은 1시간동안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돈 스탑 미 나우' 등 앙코르 곡을 포함해 여덟 곡을 연주했다.


이번 연주회는 국내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장애인 채용 및 인사관리를 전담하는 쿠팡 포용경영팀에서 기획했다. 포용경영팀 관계자는 "이번 연주회는 직원들이 장애와 다양성에 대한 포용성을 가질 수 있는 사내문화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장애인 직원들이 더욱 오래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또 "다음번에는 시각장애인 실내관현악단을 회사로 초청해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9 11:53: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