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풀무원, ‘전골 밀키트’ 4종 출시…포장 간소화

- 보관 기간 길고 편리...‘풀무원 Only’ 메뉴 차별화

  • 기사등록 2022-08-03 10:17:1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풀무원(대표이사 이효율)이 간편식 밀키트(Meal-Kit) 시장에 진입한다.

 

풀무원 계열사인 풀무원식품(대표이사 김진홍)은 냉동 밀키트 제품 ‘얄피꽉찬 만두전골 밀키트’와 ‘우삼겹 어묵전골 밀키트’를 출시하며 밀키트 시장에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의 ‘전골 밀키트’ 4종. [사진=풀무원]

국내 밀키트 시장은 가정간편식(HMR) 시장 카테고리의 일부로 집계되고 있다. 주로 냉장제품인 밀키트는 유통기한이 짧고 포장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는데 풀무원은 이를 개선해 보관 기간이 길면서도 플라스틱 트레이를 빼는 등 포장을 간소화해 보관이 편리하도록 했다.

 

첫 제품으로는 ‘얄피꽉찬 만두전골 밀키트’(2~3인∙1만5900원)와 ‘우삼겹 어묵전골 밀키트’(2~3인∙1만6900원)를 선보인다. 만두와 어묵을 메인으로 한 메뉴다.

 

얄피꽉찬 만두전골 밀키트는 풀무원 대표 냉동만두 중 하나인 ‘얄피꽉찬 한식교자 고기한상’ 제품을 사용했으며 여기에 냉동채소, 우동면, 특제 농축육수까지 풍성하게 구성했다. 만두전골은 ‘진한 샤브’, ‘진한 육개장’ 2종으로 선보였다. 우삼겹 어묵전골 밀키트는 종합어묵 5종에 우삼겹, 냉동채소, 우동면, 소스로 구성했다. 풀무원은 밀가루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종합어묵으로 제품을 차별화했다. 어묵전골은 ‘우삼겹 버섯’과 ‘우삼겹 등촌식’ 2종으로 선보였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3 10:1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