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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가 차세대 고객상담 인프라 확대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LG CNS(대표이사 김영섭)와 함께 KB금융그룹의 ‘FCC(Future Contact Center, 고객센터) 콜인프라 구축사업’을 계약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의 8개 계열사가 각각 운영 중인 고객센터 인프라와 음성텍스트변환·텍스트분석(STT·TA) 시스템을 ‘KB 원클라우드(One-Cloud)’ 기반 FCC 인프라로 구축하는 것이다. 이번 사업으로 그룹 내 표준 클라우드를 구축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계열사 간 끊김 없는(Seamless) 서비스 구현을 통해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LG유플러스 직원이 LG CNS와 함께 구축한 FCC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이번 사업에서 LG유플러스와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의 미래형 컨택센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음성과 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개발 및 인프라 구축을 내년 6월까지 진행하며, 2026년까지로 약 5년동안 서비스 운영을 맡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사업 수주를 기반으로 금융사 고객센터 인프라를 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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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4-27 09:3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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