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화학, 시흥시 폐자원 재활용한다... 자원 선순환 구축

- 시흥시·시흥도시공사와 폐자원 재활용 분야 MOU

- 23년까지 폐기물 선별 공정 고도화 공동 개발

  • 기사등록 2022-04-01 12:07:4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LG화학(대표이사 신학철)이 시흥시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 등 폐자원 재활용에 나선다.


LG화학은 지난 31일 시흥시청에서 시흥시, 시흥도시공사와 함께 '폐자원 재활용을 통한 자원 순환 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노국래(가운데)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31일 시흥시층다슬방에서 임병택(왼쪽) 시흥시장, 정동선(오른쪽) 시흥도시공사 사장과 자원순환 촉진 및 재활용 선순환 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LG화학]

이번 협약으로 시흥시는 자원순환촉진 및 재활용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시민 홍보, 교육 및 정책 수립을 추진한다.

 

시흥도시공사는 현재 운영 중인 생활 폐기물 선별장을 활용해 LG화학과 2023년까지 폐기물 선별 공정 고도화를 위한 연구 개발을 진행한다.

 

LG화학은 초임계 열분해 공장 등을 활용한 폐자원 재활용 및 순환 경제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소각 및 매립하는 폐자원을 재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LG화학은 생분해 플라스틱, 폐식용유 재활용 등 자원 선순환 관련 연구개발 및 ESG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최초 초임계 열분해 공장 설립을 발표하는 등 재활용 분야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1 12:0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