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에코플랜트, 친환경·에너지·스마트건설 신기술 공모전 개최

- 30일까지 모집... 15일 온라인 설명회 실시

  • 기사등록 2021-09-08 12:00:3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SK에코플랜트(대표 안재현)가 국내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건설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 ‘콘테크 미트업데이(ConTech Meet-Up Day)’. [이미지=SK에코플랜트] 콘테크(ConTech)는 건설과 기술의 합성어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기술과가치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참가대상은 ‘즉시 적용 가능 기술’ 분야의 경우 국내 소재 기업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며, ‘공동 R&D 진행 기술’ 분야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만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분야는 친환경(신소재, 철근대체제, 플랫폼), 에너지(CCUS, ESS기술, 태양전지, 그린수소, 해상풍력 부유체), 스마트건설·DT(BIM설계),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 등 총 네 가지다.


공모 접수는 8일부터 시작해 오는 3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다 15일 오후 2시에는 온라인 모집요강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후 서류 검토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 기업에게는 기술 분야에 따라 사업부문과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기술개발비 지원, 기술컨설팅 제공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 진행한 첫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통해 6건의 공동 R&D 분야와 4건의 즉시 적용 분야에서 우수 기술을 선정했다. 우수 기술로 선정된 창소프트아이앤아이의 ‘BIM기반 토공추정 자동화 시스템’은 실제 SK에코플랜트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며, 세보엠이씨의 ‘용접불티 방지 및 작업향상’ 기술 역시 현장 적용을 위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08 12:0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