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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신한카드는 21일 Z세대(디지털에 익숙한 세대) 공략을 위한 '메타버스'(Metaverse: 가상현실) 맞춤형 선불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1일 임영진(왼쪽) 신한카드 사장과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아바타 제휴조인식 연출을 통해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글로벌 메타버스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와 함께 Z세대를 위한 '제페토' 내 가상공간 제작 및 메타버스에 차별된 상품 출시를 기획했다. 


이에 신한카드는 '제페토' 제작에 능력이 있는 개발자와 합심해 Z세대에 맞는 차별화된 공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본인 인증으로만 발급할 수 있는 선불카드에 '제페토' 내에서 쓸 수 있는 10대 친화적 할인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은 "신한카드 사내 MZ세대 직원들의 제안으로 금융권 최초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금융 시스템을 도입했다"라며 "향후 빅테크를 통해 차별된 고객 경험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제트 관계자는 "신한카드와의 협업은 사용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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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07-21 10:3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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