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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미성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한남동에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이 서울의 새로운 ‘힙플레스(인기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고메이494 한남은 기존 국내 유통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지난해 3월 말 한남동 고급주거단지 나인원에 오픈했다. 


서울시 한남동 갤러리아백화점의 고메이494 한남. [사진=갤러리아]

일반적인 주거단지 상업시설은 레스토랑 등 식음시설과 편의시설 위주였으나 고메이494 한남은 △갤러리 △오디오 △리빙 편집샵 △VIP 라운지 등 기존 상업시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프리미엄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에 갤러리아는 고메이494 한남을 교두보 삼아 한남동 고급 주거단지의 입주 고객을 압구정동 명품관의 잠재적 VIP 고객으로 확보했다. 갤러리아는 해당 주거단지 입주민 고객들에게 별도의 카드를 발급, 해당 카드를 발급받은 신규 고객들의 70% 이상이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구매 이뤄졌다. 더불어 명품관 서울 지역별 매출 비중 순위에서 고메이494 한남이 위치한 용산구가 기존 4위에서 2위로 올라섰다.


갤러리아 측은 "고메이494 한남이 VIP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었던 것은 ‘집’에서 나만의 고품격 취향을 즐기는 ‘럭셔리 하우징’ 콘텐츠가 유효했던 것으로 본다"고 분석했다. ‘럭셔리 하우징’의 주요 콘텐츠로는 △아트컬렉팅 △카페테리어 △사운드홀릭 등을 꼽을 수 있다. 



kbg0739@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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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05-11 14: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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