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K-소주 수출액 성장률을 공개했다. 15일 하이트진로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소주 수출액 성장률이 2016년 대비 2020년에 각각 5배, 3배 이상 증가해 동남아시아 수출국 중 성장률 1위와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국가 정책상 주류 규제가 엄격한 시장에서 이룬 성과라 의미가 크다고 회사는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과일리큐르를 앞세워 현지 유통망 개척과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주력해 왔다. 지난해 말레이시아의 소주 수출액 실적은 전년대비 137% 성장하는 등 지난 4년간 연평균 58%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그 중 과일리큐르의 판매 비중이 2018년 14%에서 지난해 55%로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현지인 시장 공략을 위한 온∙오프라인 시장 확대와 2030세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프로모션 마케팅에 힘썼다. 인도네시아 지난해 소주 수출액 실적은 2018년 대비 55% 성장하였고, 지난 4년간 연평균 45%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3월 현지 대형 아울렛 ‘Bottle Avenue&Vineyard’ 입점을 성공하는 등 오프라인 판매 확대를 이어갈 전망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동남아시아 국가를 집중 공략하며 K-소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며 “젊은층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현지 맞춤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