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기관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대표이사 이해광, 이하 P&K)가 오는 19일부터 랩인뷰티(LABinBEAUTY)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다. 화장품과 피부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뷰티를 과학으로 재미있게 풀어내는 유튜브 채널이다.


P&K 로고. [이미지=P&K] 

P&K는 설립 초기부터 의사와 전문가들이 모여 기존의 인체적용시험 뿐 아니라 국내 최초 미세 먼지 차단 시험법인 안티폴루션 시험법, 마음에 평안을 주는 화장품 시험법, LED 마스크 효능평가 시험법 등 새로운 시험법을 개발하여 시장에서 인정 받았다. 국내 인체적용시험기관 중 유일하게 데이터 사이언스 랩을 소유하고 있다.  


P&K는 수년간 임상으로 보는 화장품 트랜드, 홈쇼핑 완판 키워드 등을 국내외 세미나에서 발표한 바 있다. 화장품 주요 키워드의 연관어는 물론, 소비자의 니즈를 별도로 조사해 제공하는 등 고객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업무를 함께 하고 있다.


랩인뷰티(LABinBEAUTY) 유튜브 채널 오픈은 화장품, 피부, 미용기기 등에 대해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과학적인 시험과 데이터를 근거로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함이다.


P&K는 그간 다양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궁금한 내용을 수집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피부 관련 전문적인 연구 실험 인프라와 인력을 기반으로 평소 일상생활에서 갖게되는 각종 피부, 화장품, 미용기기 관련 궁금증을 풀어주는 유튜브 동영상을 자체 제작할 예정이다.


지난 1월는 네이버 채널에 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백지수의 미미철학관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한 바 있다. 다양한 미스트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어떤 미스트가 피부 건조를 막는지 과학적으로 입증하였을 뿐 아니라 건조, 민감 등 피부에 따른 미스트의 종류를 소비자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해광 P&K 대표는 "유튜브 플랫폼에 적합한 어렵고 설명적인 실험 영상이 아닌 흥미로운 주제를 재미난 상황으로 설정한 재미있는 랩피셜 컨텐츠로, 그동안 소비자들이 시청해왔던 뷰티채널 컨텐츠와는 다른 모습으로 일반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소비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피엔케이의 역량을 더욱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유튜브 제작 이유를 전했다. 


유튜브 랩인뷰티(LABinBEAUTY) 채널은 오는 19일 첫 업로드를 시작한다. P&K는 시청자들의 댓글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9 14:1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