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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자”

-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 4일 오후 본사에서 비대면 시무식 진행

- 올해 성장전략으로 고객 관계의 확장, 모바일, 플랫폼, ESG 등 네 가지 화두 제시

  • 기사등록 2021-01-05 08:5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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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박유신 기자]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는 4일 시무식을 통해 확장된 고객 관계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SK브로드밴드 버전 3.0을 만들자고 밝혔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 [사진=더밸류뉴스(SK브로드밴드 제공)] 

최진환 대표는 이날 우리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의 역량에 대한 믿음을 더 가졌으면 한다고 운을 뗀 뒤 우리는 세계 최고의 정보통신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의 혁신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미디어를 통해 재미와 공감그리고 행복을 선사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네트워크 인프라 사업 안에서는 성장 한계가 있으니 올해는 과감하게 새로운 도약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진환 대표는 올해 성장전략의 방향성에 대해 고객과의 더 깊고 넓은 관계 모바일 중심의 프로세스 혁신 통신·유료방송 사업자를 넘어 플랫폼 회사 지향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BM) 확장 등 네 가지를 제시했다.

  

이와 함께 미디어 환경 변화의 키워드를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와 디지털, 클라우드 세 가지로 보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과 디지털 광고 플랫폼 사업글로벌 데이터센터 사업 등을 중심으로 신규 BM을 준비할 것이라며 “ESG 등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 내자고 말했다

 

최 대표는 마지막으로 전화와 초고속인터넷 사업이 버전 1.0, 유료방송 사업이 추가된 시기를 버전 2.0이라고 한다면 지금의 변화를 SK브로드밴드의 버전 3.0이라 부르고 싶다며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SK브로드밴드는 전혀 다른 모습이 될 것이라는 말로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pyusin213@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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