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5명 이상 집합 금지’ 조치로 ‘집콕 연말’이 현실화 됐다. 이에 롯데홈쇼핑이 올 한 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응원하고,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진짜 산타’가 등장하는 이색 마케팅을 진행한다.


23일 롯데홈쇼핑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핀란드 산타마을 공식 산타가 ‘언택트 크리스마스’를 응원하는 영상을 공개하고, 홈파티용 식품에서 패션 상품까지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밝혔다.


[사진=더밸류뉴스(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SNS 채널을 통해 ‘산타클로스의 고향’으로 유명한 핀란드 북부 로바니에미 마을에서 ‘산타가 보내는 영상편지’를 공개한다. 현지 출신의 공식 인증 산타클로스가 산타마을, 집무실 등에서 대한민국 국민들을 위해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집콕’ 상품과 비대면 선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한다.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판매 상품 현황을 분석한 결과(주문금액 기준) 식품, 건강기능식품, 명품 상품군이 전년비 20~5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패션, 식품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프리미엄 상품을 집중 소개한다.


TV홈쇼핑 방송에 등장하는 산타를 촬영해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 사진과 댓글을 등록하면 롯데홈쇼핑 공식 캐릭터 ‘벨리곰’의 굿즈를 증정하는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TV홈쇼핑 편성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케이크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유례없이 침체된 연말연시이지만 ‘고객들에게 언택트 방식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물하자’는 취지로 이색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느끼며 프리미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23 08:3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