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그랜드슬램’ 달성···인기상품 '2020 BEST Awards' 개최

- 고객 중심 경영과 차별화 쇼핑 경험 제공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지속 노력

  • 기사등록 2020-12-10 08:38:1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현일 기자]

롯데홈쇼핑이 이달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에서 TV홈쇼핑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올해 진행된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업계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이에 고객 감사 차원에서 인기상품 ‘2020 Best Award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더밸류뉴스(롯데홈쇼핑 제공)]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지수로,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계량화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고객 참여 중심 경영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고객 서비스 제공을 높게 평가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7월에는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10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만족도지수(KCSI)에서 역시 각각 1위에 선정됐다. 


이에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까지 1위를 차지하며 롯데홈쇼핑은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해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고객 감사 ‘2020 BEST Awards’를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브랜드 40개를 선정하고 해당 상품 구매 시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다이슨 △딤채 등 가전을 비롯해 △라우렐 △LBL 등의 패션, △김나운 더 키친 △트루바이타민 등 식품 및 건강식품 브랜드까지 집중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17일부터 20일까지 명품 잡화 및 뷰티, 가전, 패션, 건강식품 등 카테고리별로 총 30개 인기 브랜드를 준비했다. 


방송인 지석진과 협업해 연말 시상식을 콘셉트로 한 웹 예능 콘텐츠도 선보인다. 사전에 사연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2020 BEST Awards’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 영상을 지석진의 유튜브 채널 ‘지편한세상’을 통해 오는 12일 공개한다. 영상은 TV, 모바일, 롯데홈쇼핑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올해 고객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인기 브랜드 특집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과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lleyway9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10 08:38: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