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고객의 디지털 서비스 이용 지원을 위해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 270명을 선발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고객의 디지털 및 비대면 서비스 체험 확대와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는 도우미 역할이다. 이들은 STM 등의 비대면 서비스와 객장에서 대기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서 사전 교육을 받는다. 이후 전국 영업점에서 활동할 예정이며 특히「KB모바일 신청서 미리 작성 서비스」와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서비스」 등을 홍보하기로 계획됐다. 최종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이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에 친숙한 대학생들이 고객의 디지털 서비스 경험 촉진 및 변화를 리드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할 계획이다”며 “방학 시즌을 활용해 열정 넘치는 대학생들의 긍정적인 디지털 홍보 채널로 확장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