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진=더밸류뉴스(바로고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포장·배달 용기 컨설팅 및 판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바로고의 포장·배달 용기 컨설팅 및 판매 사업은 상점주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용기, 라이더가 배달하기 좋은 용기, 최종 소비자가 기분 좋게 받을 수 있는 용기를 개발하고 생산하고자 기획됐다. 포장·배달 용기는 바로고 파트너 제조사와의 공동 연구·개발(R&D)을 통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제조된다.


바로고는 포장·배달 용기 판매 사업에 컨설팅 개념을 접목해 기존 포장·배달 용기 제조 및 유통사와 차별화를 뒀다. 바로고는 의뢰 상점의 메뉴, 상권, 브랜딩을 고려한 최적의 포장·배달 용기를 기획해 상점주에게 제안한다.


지난달 25일에는 포장·배달 용기 판매 사이트 ‘바로고팩’을 오픈했다.

현재 찜·탕 용기, 샐러드·찬 용기, 면·죽 용기 등 100여가지 제품을 우선적으로 판매 중이며 향후 500여개의 제품을 추가 등록할 예정이다. 판매 중인 모든 상품은 친환경 용기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쿠팡, 전국 로켓배송 상품 모두 소독한다


쿠팡은 상품이 전달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고객이 안심 하도록 로켓배송 살균소독 프로세스를 강화한다고 23일 전했다.


쿠팡은 “강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전국의 수백만개 로켓배송 상품은 배송이 완료되기 직전에 살균소독 과정을 거치게 된다”며, “배송직원이 고객 집으로 배송이 완료되기 직전에 휴대용 살균제로 상품을 꼼꼼하게 소독한다”고 설명했다. 


이 때 사용되는 약품은 한국 식품의약안전처(KFDA)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이 인증한 제품이다. 살균소독이 완료된 상품은 고객 집 앞으로 언택트 배송된다.


배송직원이 상품 살균소독 프로세스를 준수할 수 있도록 자체기술을 통해 알림앱 시스템도 개발했다. 배송직원이 사용하는 전용앱에 배송 완료 후 살균소독을 알리는 팝업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된다. 고객에게 발송되는 배송완료 문자도 소독제 건조 시간을 고려해 배송 후 5분 뒤 자동 발송 되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현재까지 택배 상자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이 보고된 사례는 없지만 쿠팡은 앞으로 고객 안심을 위해서라면 과할 만큼 조치를 취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 ‘해외여행 안심보장’ 프로모션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국제선 항공권을 대상으로 오는 7월 7일까지 여정변경 수수료 1회를 면제해주는 ‘해외여행 안심보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날부터 7월 7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여정 변경 수수료 1회를 면제해준다. 수수료 면제가 적용되는 탑승기간은 9월 1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다.


이번 ‘해외여행 안심보장’ 프로모션은 이벤트 기간에 해당하는 항공편을 예약시 적용되며 항공권 외 부가서비스는 적용되지 않는다. 일정변경 시 기존 구매한 운임과 차액이 있으면 추가 부담해야 하는 점도 주의가 필요하다.


◆유랍, 프리미엄 세컨 브랜드 '엘덤(ELDERM)' 런칭 기념 이벤트


스위스 스킨케어 전문 화장품 유랍(ULAB)이 프리미엄 세컨 브랜드 엘덤(ELDERM)을 런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랍은 “엘덤은 ‘피부 천사’라는 의미로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고 가꾸기 위해 유럽의 비건 성분들과 시카 성분들을 엄선하여 제조했다”며, “유랍 화장품은 스위스 알프스의 만년 빙하수를 사용해 수분 흡수효과뿐만 아니라 피부의 활력증진에도 뛰어나 피부를 가꾸어 준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20~30대 전용의 ‘쥬네스 블라썸 크림’과 30~40대를 위한 ‘에너자이저 플래쉬 크림’ 두 종류다. 


엘덤 런칭을 기념해 유랍의 여름철 대비 기초 제품 4종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행사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과 엘덤의 신제품은 유랍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LF 질바이질스튜어트, ‘컬러풀 위빙백’ 출시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영캐주얼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JILL BY JILLSTUART)’가 ‘컬러풀 위빙백(Colorful Weaving Bag)’을 LF몰의 신개념 한정특가 플랫폼 ‘인생한벌’을 통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위빙은 가죽 혹은 라피아를 지그재그로 엮어서 만드는 방식으로 가방이나 신발 제작에 주로 쓰인다. 


LF는 “컬러풀 위빙백은 위빙 짜임 위에 색감을 입힌 것이 특징”이라며, “아이보리와 브라운 색상은 물론 파스텔톤의 블루와 네이비까지 다채로운 색상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질바이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인생한벌’ 이벤트 기간인 6월 29일 오전 10시까지 약 일주일 동안 LF몰에서 컬러풀 위빙백을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에는 당일 출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기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 마일리지 사후 적립 등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23 18:3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