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매일유업, 독특한 '임영웅 굿즈' 마케팅 시도 ...'임영웅 텀블러' 소장할 찬스

- '이제 나만 믿어요' 뮤직비디오 헌정 기념 이벤트 열어

  • 기사등록 2020-06-17 03:55:3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조창용 기자]

매일유업 (86,600원▲ 1,400 1.64%)은 바리스타룰스 모델로 발탁된 가수 임영웅을 위해 대표곡 ‘이제 나만 믿어요’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헌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제 나만 믿어요’는 성황리 종영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우승자를 위한 특전 곡이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우승 후 음원을 발매했고 음원은 공개 후 곧장 스트리밍 사이트 차트 1위에 올랐다.


매일유업이 RTD(Ready to drink) 커피 제품 '바리스타룰스'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광고 모델인 임영웅과의 '1대 1 랜선 팬미팅 초대권' 10장을 내걸었다. [사진=더밸류뉴스(매일유업 제공)]임영웅은 우승 이후의 바쁜 일정으로 인해 타이틀곡임에도 불구하고 뮤직비디오는 제작하지 못했다. 이를 알게 된 매일유업이 바리스타룰스 CF와 함께 뮤직비디오도 제작해 헌정했다.


특별 제작한 뮤직비디오는 ‘이제 나만 믿어요’의 피아노 버전으로 임영웅의 생일인 6월16일을 맞아 신규CF와 함께 공개됐다. 이번 뮤직비디오와 CF에서는 감성장인 임영웅이 피아노 연주를 하며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뽐낸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임영웅을 사랑하는 팬들 성원에 힘입어 좋은 모델을 선정할 수 있었다"며 "바리스타룰스 홍보대사 임영웅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 뮤직비디오와 바리스타룰스 신규 CF 공개를 기념해 ‘그맛 챌린지’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경품은 임영웅과의 1대 1 랜선 팬미팅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권을 비롯해 임영웅의 사진과 싸인이 들어간 텀블러, 휴대폰용 그립톡, 포토카드 등 임영웅 굿즈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19일까지다. 매일유업은 기간 내 매주 1회 추첨을 진행해 총 1000여 명의 당첨자에게 주차별로 다른 임영웅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매일유업이 이벤트 경품으로 제작한 임영웅 굿즈 상품. [사진=더밸류뉴스(매일유업 제공)]식품기업이 펭수나 미니언즈 같은 캐릭터 굿즈 상품을 홍보용으로 제작하는 경우는 있지만, 자사 CF모델의 굿즈 상품을 개발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모델에 대한 소비자의 호불호가 갈리는데다, 구설에 휘말릴 수 있는 '사생활 리스크'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 만큼 매일유업이 임영웅 굿즈를 따로 개발한다는 것은 임영웅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고른 사랑을 받고 있고, 기업과 모델 간 신뢰가 두텁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첫 번째 ‘그 맛. 선물하기 챌린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진행된다. 기간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바리스타룰스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 뒤, 편의점에서 제품으로 교환하면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응모된다. 두 번째 ‘그 맛을 말해봐 챌린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바리스타룰스 사진을 업로드하며 자유롭게 맛에 대해 표현하고, 필수 해시태그 바리스타룰스 그맛을말해봐챌린지 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creator20@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17 03:5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