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최근 TV조선의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대상을 받은 가수 임영웅이 유통 광고업계의 블루칩으로 뜨고 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임영웅은 매일유업, 한국야쿠르트, 웰메이드, 리즈케이, 청호나이스 등에서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아울러 임영웅은 자동차(쌍용차 렉스턴), 임플란트(덴티스), 건강식품(편강한방연구소) 등 업종의 광고도 함께하고 있다.
임영웅 인기 비결은 최근 소비계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장년층 팬덤의 영향이 큰 것으로 업계에서는 평가했다. 현재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에선 회원 8만8000명이 활동 중이다.
◆LG생활건강,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뷰티 브랜드 숨37°에서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SPF50+/PA++++)은 물론, 주름 개선 및 미백 기능성까지3중 기능성을 갖췄다”며 “피부결을 보정해주고 유분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땀과 물에 강한 제형으로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는 무더운 여름철 선 케어에 안성맞춤”이라며 “휴대하기 좋은 스틱 타입의 선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쓱쓱 덧바르기에도 편리하다”고 덧붙였다.
◆한샘, 온라인 한샘몰에서 프리미엄 오더메이드 소파 3종 선봬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샘도무스사의 프리미엄 오더메이드(order made, 주문제작) 소파 3종 달리스, 살바토르, 휴버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한샘은 최근 온라인에서 가구를 구입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가구를 제공하기 위해 한샘몰에서 프리미엄 주문제작 소파를 출시했다.
한샘은 “신제품 소파 3종은 모던스타일의 소파로 호텔 라운지 같은 거실 공간을 연출한다”며 “이태리 천연 면피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과 부드러운 착석감을 제공하며 가죽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부분인 본드, 벨트까지 고급 이태리 제품을 사용해 꼼꼼하게 마감했다”고 설명했다.
제품 크기는 최소 2800m에서 최대 3200mm까지 100mm 단위로 선택 가능며 소파 크기 커져도 추가 금액은 없다. 가죽 색상은 △만다린 △민트 △바닐라 △블루베리 △스카이 △웜그레이 △인디고 △쿨그레이 △토르토라 중 선택할 수 있다. 사이즈와 가죽을 선택 후 제작이 시작된다.
한샘은 소파 3종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0일 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소파를 판매한다. 구매고객 선착순 50명에게는 가죽 클리너를 제공하고 포토 상품평을 작성하는 모든 고객에게 커피 상품권을 증정한다.
◆쿠팡,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수상
쿠팡은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주관하는 ‘제23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중견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쿠팡은 자체 물류인프라와 물류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로켓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것을 인정 받았다.
쿠팡이 로켓배송을 시작한 2014년에는 전국 로켓배송센터가 27개에 불과했다. 하지만 지난해엔 그 숫자가 168개로 6배 늘었다. 로켓배송센터가 늘어나면서 로켓배송센터서 10분 거리 내 사는 ‘로켓배송 생활권’ 소비자도 같은 기간 259만 명에서 3400만명으로 늘었다. 올해는 오전 10시까지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오후에 배송 받는 당일배송도 선보였다.
전국을 커버하는 물류인프라와 로켓배송의 성장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 쿠팡의 직간접 고용 인력은 2018년 2만5000명에서 지난해 3만명으로 1년 새 5000명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