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지난해 10월 말에 출시한 ‘의성마늘 훈제오리 슬라이스’가 출시 100일만에 50만개가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의성마늘 훈제오리 슬라이스’는 의성마늘로 소스를 만들고 100% 국내산 오리고기를 훈연해 썰어낸 제품이다. 오리를 훈연하는 등 번거로운 조리 과정을 줄일 수 있어 가정에서 간편하게 훈제오리를 즐길 수 있다고 롯데푸드는 설명했다.
롯데푸드 측은 “의성마늘 훈제오리 슬라이스는 건강과 맛은 물론 편의성까지 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의성지역과의 상생을 이어가며 의성마늘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롯데푸드는 지난 2006년 의성군과 업무협약(MOU)를 맺고 14년간 의성마늘햄 등 의성마늘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또, 의성지역과의 인연을 이어오며 지역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0년부터는 매년 의성마늘햄 캠프를 열어 의성군의 지역 명소를 알리고 의성 장학회에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