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 차기 회장후보 심사대상자 9명 공개

- 정관 및 제 규정에 의거 공정ㆍ투명하게 차기 회장 선임 진행

- 사외이사 전원과 사내 김인회 이사, 총 9명 회장후보심사위원회 구성

- 정관에 따라 ‘회장후보심사위-이사회-주주총회’ 거쳐 차기회장 최종선임

  • 기사등록 2019-12-13 09:48:0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경서 기자]

[사진=KT]

KT 이사회는 지배구조위원회가 선정한 차기 회장후보 심사대상자 9명 중 비공개 요청한 1인을 제외하고 구현모김태호노준형박윤영이동면임헌문최두환표현명 8명의 후보자들을 12일 밝혔다 .

 

KT 이사회는 지난 4월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해 후보자군 조사권한을 지배구조위원회에 위임했다. KT 지배구조위원회는 회장후보군 37명을 심층적으로 조사검토한 끝에 9명을 회장후보 심사대상자로 선정했다. 12 KT 이사회는 지배구조위원회로부터 회장후보 심사대상자를 보고받고이를 확정했다 .

 

KT 이사회는 지배구조위원회의 심사대상자 선정작업이 마무리된 것에 맞춰 회장후보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회장후보심사위원회는 사외이사 8명 전원과 사내이사 1인을 포함해 9명으로 구성됐다회장후보심사위원회는 김종구 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지난 4월부터 KT 지배구조위원회는 KT 미래를 이끌어갈 최적의 회장후보를 찾기 위해 회장후보자군을 조사해 왔으며지난 10 23일부터 2주간 사외 회장후보 공모와 전문기관 추천을 받았다이를 토대로 구성한 총 37명의 사내외 회장후보자군에 대해 CEO 자격요건 등을 심층 검토해 9명의 회장후보 심사대상자를 선정했다

 

아울러 KT 이사회는 정관 및 제규정에 의거차기 회장 선임 프로세스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KT 회장후보심사위원회는 차기 회장후보 심사대상자들에 대해 자격심사와 심층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KT 회장후보심사위원회는 심사 결과를 이사회에 보고하고이사회는 최종 회장후보자 1인을 확정한다최종 회장후보자 1인은 내년 정기 주주총회를 거쳐 KT 차기 회장에 선임된다.

 

김종구 KT 이사회 의장은 “KT에 애정을 갖고 회장 공모에 적극 참여해주신 분들과 KT의 미래를 위해 차기 회장 선임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남은 회장 선임과정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k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13 09:48: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