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외국어 교육 기업 시원스쿨이 한국어 학습 사이트 ‘시원스쿨 한국어’를 론칭하고 베트남어로 배우는 기초 한국어 강의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어 왕초보 탈출 강의 ‘안녕? Korean’은 K-팝, 드라마, 뷰티 등 한류에 대한 관심으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현지인,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 구성원, 빠른 한국어 실력 향상을 꿈꾸는 유학생, 한국 기업체의 외국인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희망자 등을 위한 전문 인강이다.
△’한국어 왕초보 탈출 1탄’(28강)은 한글의 모음과 자음, 대명사, 숫자 등을 배울 수 있고, △‘2탄’(26강)은 부정형, 시제 및 시간 표현 등을 학습할 수 있으며, △‘3탄’(28강)까지 수강 시에는 요청과 의견 묻기, 비교 표현 등을 통해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수준에 이른다.
고윤아 강사는 13년간 베트남 현지에서 거주하며 초∙중∙고∙대학교를 모두 베트남 하노이에서 졸업한 후 한국에서 정부기관 및 지자체, 유수 대기업의 통∙번역을 담당한 베트남어, 한국어 전문가다.
시원스쿨 한국어는 “시원스쿨의 교육 방식과 노하우를 한국어에 적용해 국내 및 현지에 거주하는 베트남인이 모국어로 한국어 회화를 배울 수 있도록 강의를 기획했다”며 “토픽(TOPIK, 한국어능력시험)을 응시하기 위해 기초를 갖추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시원스쿨 한국어 론칭 기념으로 홈페이지 회원에게 △강의 3일 무료 수강권, △3만 원 할인쿠폰을 100% 제공하고, 패키지 구매자에게는 △’여행 한국어’ 도서(베트남어)를 혜택으로 무료 증정한다.
강의는 각 단과 또는 프리패스 패키지 강의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무료 샘플 강의를 비롯해 론칭 기념 이벤트 혜택 등 시원스쿨 한국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원스쿨은 현재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아랍어, 이탈리아어, 한국어까지 총 13개 언어 학습 사이트와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