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반그룹, 스토킹 범죄 피해 예방 나서... 서울시 '안심 디지털 도어록' 150대 지원

  • 기사등록 2022-10-24 16:12:2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호반그룹(회장 김선규)이 건강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 지원에 나섰다.


호반그룹은 24일 서울시청(6층 영상회의실)에서 서울시와 ‘안심 디지털 도어록 기부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른쪽부터)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 사장은 24일 서울시청(6층 영상회의실)에서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서울시 스토킹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안심 디지털 도어록 전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그룹]

'안심 디지털 도어록'은 스토킹 및 데이트폭력 피해자, 주거침입범죄 피해자 등 150명(4,125만원 상당)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대상자 선정은 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이 협력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호반그룹이 전달한 디지털 도어록은 스타트업 (주)라오나크의 제품으로 문을 닫고 몇 초가 지난 후 잠기는 기존 제품과 달리 현관문을 닫는 즉시 잠기는 기능을 구현했다. 


호반그룹은 신기술을 보유한 벤처·중소기업,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호반은 매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라오나크는 지난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호반건설은 지난해 10월 스타트업인 ‘텐일레븐’과 협력해 서초구청 모듈러 아동보호센터를 준공 기부한 바 있다. 서초구 아동보호센터는 학대피해아동의 주거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서초구와 호반건설과 스타트업이 협력한 우수 사례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4 16:1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